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산림청, 제9회 임산물 수출유망업체 발굴대회 개최
-한국입업진흥원, 단기임산물·목재제품 대상…22일부터 5월 31일까지 공모
‘2024년 임산물 수출유망업체 발굴대회’ 포스터

[헤럴드경제= 이권형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은 수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임산물을 발굴하고 유망품목에 대한 해외시장 진출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임산물 수출유망업체 발굴대회’를 개최한다.

공모 접수는 오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하며 단기임산물(임산물 소득원의 지원 대상 품목) 및 목재제품 생산·수출 업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최근 3년 이내 수상업체이거나 3년이 지났더라도 동일한 수상 제품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참가업체 대상으로 ▷업체 수출역량, ▷제품의 수출가능성, ▷생산능력 등을 서류심사 및 현장발표심사를 거쳐 7월 중에 총 5개의 수출유망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될 경우 총 상금 1억 2000만원과 함께 산림청장상(대상)·한국임업진흥원장상(금상·이노베이션상)을 수여 받는다. 수상업체는 ▷수출용 상품 개발·개선비, ▷수출상담 출장비, ▷포장디자인 개발비 등 차년도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추가로 수출 기반구축 및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림청 수출 공모사업 신청 시 가산점 부여, ▷국영문 카탈로그 제작, ▷마켓테스트를 통한 해외 현지시장정보 제공 등의 혜택도 받는다.

최무열 원장은 “우리나라 임산물의 청정한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임업인 소득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2024년 임산물 수출유망업체 발굴대회’를 개최했다”며 “이번 발굴대회를 통해 우리 임산물이 해외시장으로 더 많이 진출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