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오닉6, 獨 전문지 주행평가 “완벽한 전기차”
일렉트릭 드라이브 종합평점 만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최근 독일 전기차 전문지 ‘일렉트릭 드라이브’가 시행한 전기차 장거리 주행 평가(ED1000)에서 자사의 전기차 아이오닉6가 항속 거리·충전 성능·주행 성능·디자인·실내 공간 등 차량 전반에 걸쳐 뛰어난 성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격월간으로 발행되는 독일의 전기차 전문잡지다. 장거리 주행 테스트를 통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기차들의 일상적인 주행 환경에서 성능에 대한 정보를 다각적으로 제공, 대중들에게 전기차 구매 기준을 제시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운행 평가에서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2주간 총 2000㎞를 실제 도로 상황에서 테스트하며 아이오닉6의 디자인, 실내 공간, 주행 성능, 충전 성능 등을 집중 분석했다. 그 결과 ▷항속 거리 ▷충전 속도▷주행 성능 ▷승차감 ▷품질 ▷편의 사양 등 총 6가지로 이뤄진 평가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평가로 ‘종합 평점 5점 만점’을 획득했다.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전기차 구매자들에게 전비(항속 거리)와 충전 성능은 구매에 결정적인 요소로 아이오닉6는 이 두 가지 요소가 뛰어나고 소비자들에게 후회없는 선택이 될 완벽한 전기차”라고 극찬했다.

충전 편의성에 관한 호평도 이어졌다.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지정된 목적지까지 남은 전력량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경고와 함께 현재 충전 가능한 인근 충전소를 안내해 주는 등 편의성도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서재근 기자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