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용인 푸씨’처럼 ‘용인 장(薔)씨’도 있다..K-장미의 탄생[꽃캉스,숲캉스②]

[헤럴드경제, 용인=함영훈 기자] 에버랜드의 대표 정원은 매 계절마다 축제 컨셉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명품 쇼(show)가든 ‘포시즌스가든’이고, 가장 세계적인 명성이 높은 정원은 24개파 ‘용인 장(薔)씨’를 만들어낸 ‘장미원’이다.

에버랜드 장미원. 장미축제는 내달 17일부터 시작된다.

포시즌스가든은 1976년 오픈한 이후, 1996년 1만㎡ 규모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으며, 지금도 트렌드와 협업 파트너에 따라 다양한 친자연 데코레이션으로 변신한다.

▶포시즌 중 스프링은?= 시즌별로는 봄(튤립·수선화), 여름(바나나·열대식물), 가을(메리골드·코스모스), 겨울(상록수·억새류) 등 각 계절을 대표하는 꽃과 식물들이 축제마다 약 1만㎡ 규모의 포시즌스가든을 가득 채운다.

시즌별 에버랜드 축제의 핵심 연출지역으로 조성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위한 플랫폼으로 외부 컬래버레이션을 더욱 강화해가고 있다.

포시즌스 가든

현재는 튤립축제를 맞아 100여 종 약 120만 송이의 화사한 봄꽃과 함께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대규모 야외 테마정원으로 꾸며져 있다.

각 캐릭터별 테마 포토존에서 올 봄을 추억할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산리오캐릭터즈 먹거리와 굿즈, 어트랙션까지 환상적인 캐릭터 오감 체험이 가능해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MZ세대들이 주류를 이루며 꽃과 함께 그들의 이야기꽃도 피우는 가운데, 잘 차려입은 5060세대도 꽃들 앞에서 MZ처럼 미소짓는다.

포시즌스 가든의 MZ세대들

매일 저녁 포시즌스가든에서 펼쳐지는 멀티미디어 불꽃쇼는 꽃구경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에버랜드의 피날레 공연이다.

▶세계최고의 장미 정원= 용인 에버랜드 장미원은 세계가 인정한 최고의 장미정원이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꽃축제를 촉발시키기도 했다. 2만㎡ 규모로 1976년 오픈했고, 1995년, 2018년 두차례 걸쳐 대대적인 리뉴얼을 했다.

오는 5월 17일부터 에버랜드 장미원에는 720품종 약 300만 송이 장미가 만발하는 장미축제가 펼쳐진다.

지난 1985년 국내 최초의 꽃 축제로 시작한 에버랜드 장미축제는 그 동안 국내 주요 기업 및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며 70여 개 꽃 축제의 효시가 됐다.

특히 에버랜드 장미원은 지난 2022년 호주에서 열린 세계장미컨벤션(World Rose Convention)에서 세계 최고의 장미 정원에 수여되는 '어워드 오브 가든 엑설런스'(Award of garden excellence)'를 국내 최초로 수상하며 K-장미원의 위상을 높였다.

K-장미, 용인 장씨, 퍼퓸 에버스케이프 품종

약 2만㎡ 규모의 장미원은 사랑이라는 테마 아래 빅토리아가든, 비너스가든, 미로가든, 큐피드가든 등 4개 테마가든으로 구성돼 있다.

빅토리아가든은 에버랜드가 10여 년간 자체 개발한 국산 장미인 24품종의 에버로즈가 시리즈별로 선보이며, 비너스가든에서는 세계 장미 콘테스트 및 명예의 전당에서 수상한 우수 장미 품종들을 특별 전시하고 있다. ‘용인 푸씨’ 외에 ‘용인 장(薔)씨’

미로가든은 길을 따라 장미의 다양한 향기를 맡을 수 있는 향기 특화 존으로 꾸며졌으며, 큐피드가든은 사랑의 정령 큐피드를 연상시키는 핑크와 레드 계열의 로맨틱한 장미 품종을 다채롭게 전시한다.

특히 장미꽃밭 속으로 들어가 가까이서 장미향을 맡고 사진 찍을 수 있는 로즈워크는 물론, 매해 축제마다 새로운 테마의 체험 공간과 포토존이 화려한 장미와 어우러져 고객들에게 로맨틱한 추억을 선물한다.

에버랜드 뮤직가든

▶사랑과 음악은 식물도 춤추게 한다, 뮤직가든= 에버랜드 중앙 지역에 위치한 3000㎡ 규모의 ‘뮤직가든’은 음악이 식물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소닉 블룸(Sonic Bloom) 효과를 모티브로 2016년 만들어진 국내 최초의 식물+음악 콜라보 정원이다. 인간의 사랑과 음악은 식물도 춤 추게 한다.

지름 60m의 둥근 원 모양 부지에 약 100종 8000여 주의 교목, 관목, 초화들을 나선형으로 심어 놓았다.

세계적인 클래식 명곡과 에버랜드가 특별 제작한 뮤직가든 테마송 등이 흐르는 370m의 산책로를 사색하며 수목들과 교감하고 힐링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뮤직가든에서는 하모니트리라는 이름의 160년생 느티나무를 비롯해 산수유(110년), 팽나무(80년)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수십 주의 고목들이 자태를 뽐낸다.

2024년 봄, 새 순이 돋고 있는 하모니 트리

또한 삼성 이병철 창업회장의 친필로 제작된 높이 5.5m의 ‘용인 자연농원’ 기념비가 뮤직가든에 자리해 있다.

자연농원 개장 10주년을 앞둔 1985년 12월 제작돼 당시 정문 부근인 장미원에 세워져 있던 이 기념비는 지난 2016년 뮤직가든 오픈에 맞춰 이 곳에 새롭게 터를 잡았다. 〈계속〉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