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 럭셔리 관광지 도약방안 모색…제1회 고품격관광포럼 개최
18일 오후 2시 서울공예박물관서 열려
3·3·7·7 관광시대 조기달성 방안 논의

서울시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서울공예박물관에서 제1회 ‘2024 서울 고품격 관광 포럼’을 연다고 17일 밝혔다.[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시가 해외 여행객들의 싸구려 패키지 관광지에서 벗어나 고급스럽고 비싼 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해 지혜를 모은다.

서울시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서울공예박물관에서 제1회 ‘2024 서울 고품격 관광 포럼’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포럼에는 관광업계 종사자 및 학계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서울 고품격 관광 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난해 시가 발표한 ‘3·3·7·7 관광시대’를 조기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3·3·7·7 관광시대란 서울 외국인 관광객 3000만명, 1인당 지출액 300만원, 체류기간 7일, 재방문율 70%를 달성하겠다는 서울관광 미래 비전을 뜻한다.

코로나19 이후 서울 관광객의 여행 형태는 일반적인 명소를 방문하는 단체 패키지 관광에서 벗어나 소규모 개별관광으로 변하는 추세다.

특히 럭셔리 관광시장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관광 분야로 세계 시장조사기관인 아큐맨리서치앤컨설팅에 따르면 2032년까지 연평균 8.4% 성장하고 3조3000억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됐다.

시는 서울 역시 럭셔리 관광지로서의 국제 경쟁력 확보가 시급하다고 판단해 이번 행사를 처음 열기로 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럭셔리 관광 시장 동향을 주제로 한 김현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기조발표와 관광 분야 전문가 5명의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서울 고품격 관광 발전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포럼에 관심 있는 관광업계 종사자는 포럼 당일 서울공예박물관 교육동 강당에서 현장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은 세계 럭셔리 관광시장에서 첫발을 내딛는 단계에 있지만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서울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관광업계와 협력해 서울이 고품격 관광지로 부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