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실련 “의사들, 총선 결과 놓고 적반하장”…의협 차기 회장 “시민단체 맞느냐”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장이 31일 서울 용산구 의사협회에서 열리는 비대위 회의에 참석 전 기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대한의사협회를 비판한 가운데, 임현택 의협 차기 회장 당선인이 경실련에 순수 시민운동단체가 맞느냐며 의약분업 제도와 서남대 폐교와 관련한 경실련의 입장을 촉구했다.

16일 의협 회장직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임 당선인은 경실련에 공문을 보내 질의에 대한 답변과 전날 논평에 대한 경실련의 명확한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앞서 경실련은 전날 ‘22대 총선, 의대증원 국민심판이라는 의료계 주장에 대한 입장’이라는 이름의 논평을 내고 “(총선 결과가) 의대 증원에 대한 국민의 심판이라는 의료계의 해석은 특권을 지키려다 지금의 의료대란을 만든 당사자의 적반하장이자 후안무치한 발상”, “오직 특권을 놓치지 않기 위해 입장을 관철하려는 유아독존적 사고의 극치”라며 의협을 비판했다.

이에 임 당선인은 “경실련이 주도한 2000년 의약분업에 대한 경실련의 현재 평가와 의약분업 제도에 대한 명백한 입장을 밝혀달라”며 “49명의 정원에도 힘겨워 폐교된 서남대에 대해 경실련은 어떻게 판단하는지 입장을 밝혀주기를 바란다”고 요구했다.

또한 “특정 당파나 이념에 얽매이지 않으며, 시민의 공익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비당파적 순수 시민운동이라 주장하는 경실련이 정말 순수 시민운동단체가 맞는지 의문이다”라며 “과거 사례를 돌아봤을 때, 경실련이 비난하는 현 의료계 사태가 어떤 근거로 주장하는지 신속한 답변을 요구한다”고 했다.

한편, 전북 남원에 있던 서남대는 5개 학과로 출범한 뒤 1995년에 의예과가 신설됐지만 설립자이자 이사장의 교비 횡령 등으로 2018년 문을 닫았다. 지난 2012년에는 교육부의 특별감사에서 이사장의 교비 횡령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고, 최소 이수시간을 채우지 못했는데도 학위를 준 의대생 134명의 학위가 취소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