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부겸 총리설, 尹-李 영수 회담이 관건?[이런정치]
신평 변호사, 김 전 총리가 직접 “당 허락 받으면 갈 수 있다고”
“영수회담 열려서 尹이 부탁하면 李가 거절하겠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부겸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출구조사 결과를 보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승환 기자]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직접 일축했던 ‘김부겸 총리설’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현 정부의 국무총리를 맡을 의향이 있다는 취지의 김 전 총리 발언이 알려지면서다.

16일 정치권에 따르면 신평 변호사는 전날 오후 라이도 ‘신율의 정면승부’에 출연해 “김 전 총리가 저한테 직접 한 말이 있다”며 “(김 전 총리가) 저보고 꼭 깍듯이 형님이라고 하는데, ‘형님 제가 말이죠. 혼자서 갈 수는 없다, 총리로. 그러나 당의 허락을 받아서 가라고 하면 제가 갈 수 있지 않나’. 이런 말씀을 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신 변호사는 윤석열 대통령의 멘토로 불렸왔다.

이는 김 전 총리가 자신의 총리 기용설에 대해 “불쾌하다”며 공식적으로 밝혔던 입장과 배치된다. 앞서 김 전 총리 측은 지난 12일 총리 기용설이 등장했을 때 “터무니없는 소리다. 불쾌하다”며 “김 전 총리는 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윤정부 심판에 앞장 섰다. 김 전 총리는 민주당원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 변호사는 자신이 들은 김 전 총리의 발언을 전하면서 결국 윤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수회담이 관건이라는 점을 짚었다.

신 변호사는 “윤 대통령과 김 전 총리가 인간적 관계가 아주 좋은 편이다. 그래서 만약 영수회담이 열려서 윤 대통령이 이 대표한테 ‘김 전 총리가 올 수 있도록 해달라’고 한다면 이 대표가 그걸 거절하겠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언론 보도를 봐도 윤 대통령이 영수회담 자체에 반대한다는 등의 입장은 전혀 나오지 않고 있다. 체제 정비가 되고 나서 그것을 검토해야 한다는 취지로 나오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nic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