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환경도 지키고, 선물도 받고”… 성북구, 에코마일리지 이벤트
15일부터 30일까지 지구의 날 기념 에코마일리지 이벤트
총 110명에 기프티콘 혜택… 에너지 절약 동참 독려

[헤럴드경제=이용경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지구의 날을 기념해 ‘에코마일리지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지구의 날을 맞이해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에너지 절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에코마일리지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면 감축률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시민 참여형 에너지 절약 실천 프로그램이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및 문화상품권 교환, 아파트 관리비 납부, ETAX 현금 전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에코마일리지에 신규 가입하거나 회원통합 및 회원정보를 수정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한 신규회원 선착순 10명에게는 1만원 상당, 추첨 50명에게는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회원통합 및 회원정보 수정한 회원 중 5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는 에너지 절약을 통해 탄소중립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시민참여형 실천 운동인 만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k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