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제일제당-침착맨 콜라보 햇반, ‘美 머큐리’ 어워즈 수상
Z세대 공략…한정판 굿즈 완판
[CJ제일제당 제공]

[헤럴드경제=정석준 기자] CJ제일제당 햇반이 미국 홍보 관련 시상식 ‘머큐리 어워즈 2023/2024’에서 프로모션/마케팅 카테고리 내 ‘Z세대 오디언스(Gen-Z Audience)’ 부문 골드(Gold)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38회째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한다. 홍보물의 창의성, 효과성, 퍼포먼스 등을 기준으로 출품작을 평가한다. 이번 어워즈에는 전 세계 12개국에서 약 4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햇반은 지난해 1월 크리에이터 ‘침착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햇반컵반BIG X 침착맨’ 캠페인을 출품해 프로모션/마케팅 카테고리의 ‘Z세대 오디언스’ 부문에서 골드상을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쌀창고등학교’ 브랜드 세계관을 개발하고 운영한 종합 캠페인을 출품해 마케팅 카테고리의 브랜딩/리브랜딩 부문에서 아너스(Honors)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햇반은 2021/2022년 골드상, 2022/2023년 아너스상에 이어 마케팅 분야에서 3년 연속 수상을 거뒀다.

햇반은 ‘햇반컵반BIG’의 타깃 소비자인 Z세대에게 영향력 있는 인물로 침착맨을 선정하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약 240만명을 보유한 침착맨은 구독자 중 Z세대 비율이 높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BIG에 침착맨의 대표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침렉스(손목시계)’와 ‘침주머니(복주머니)’ 굿즈를 선보였다.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방송과 소비자 이벤트 등 Z세대의 시선을 끄는 다양한 활동도 병행했다. 관련 유튜브 콘텐츠 영상의 조회 수는 73.5만 회를 기록했다. 한정으로 선보인 굿즈는 완판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경연대회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mp12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