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D현대오일뱅크, 오네(O-NE) 슈퍼레이스 6년 연속 공식 연료 공급
고급 휘발유 ‘카젠’, 고성능 레이싱 차량 성능 극대화
슈퍼레이스, 20일 첫 시동…지난해 시청자 55만명
양민웅(왼쪽) HD현대오일뱅크 PM지원부문장과 김동빈 슈퍼레이스 대표가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연료 공급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 제공]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HD현대오일뱅크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슈퍼레이스와 공식 연료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HD현대오일뱅크는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6년 연속 연료를 독점 공급하게 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양민웅 HD현대오일뱅크 PM지원부문장과 김동빈 슈퍼레이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고성능, 고출력을 요구하는 모터스포츠 레이싱 차량은 엔진 출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옥탄가 94 이상의 고급 휘발유 사용이 필수다. HD현대오일뱅크 ‘카젠(KAZEN)’은 옥탄가 100 수준의 제품이다.

CJ대한통운이 후원하는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오는 20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첫 시동을 건다. CJ대한통운은 모터스포츠의 역동성을 통해 글로벌 혁신기술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슈퍼레이스와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슈퍼레이스는 올 시즌 총 7개 클래스가 열리며 올해 11월까지 진행한다. 지난 해 역대 최다 평균 관람객인 2만 여명이 참여했으며 대회 중계 시청자는 55만 여명에 달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이번 공급을 토대로 모터스포츠 팬들 뿐만 아니라 전국 시청자들에게 ‘카젠’의 우수한 성능을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박기철 HD현대오일뱅크 PM사업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당사의 고성능 제품을 적극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HD현대오일뱅크는 고급 휘발유 ‘카젠’,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카젠’에 이어 고성능 첨가제가 들어간 경유 제품인 ‘울트라디젤’을 출시하는 등 앞으로도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빈 슈퍼레이스 대표는 “스피드가 생명인 레이싱 차량은 연료 기술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HD현대오일뱅크의 고급 휘발유 ‘카젠’을 통해 폭발적인 성능을 지닌 슈퍼 6000 클래스 레이싱 차량이 안정적으로 달리게 됐다”고 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