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TrinaTracker의 Vanguard 1P, 브라질의 520MW급 발전소에 전력 공급

산타루지아, 브라질 2024년 4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 Trina Solar 산하 스마트 '태양광 트래커(solar tracker)' 솔루션 제공업체인 TrinaTracker가 브라질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중 하나인 520MW급 Santa Luzia Complex 운영에 중대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시운전 중인 이 발전소에는 SuperTrack Smart Tracking Algorithm이 통합된 Vanguard 1P 트래커만이 장착되어 있다.

TrinaTracker는 지난해 1700헥타르가 넘는 면적에 9개의 구성 요소로 이루어진 이 프로젝트에 트래커 공급을 시작했다. 태양광 발전소가 전력망에 연결되면 약 12만 3000가구에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38만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해줄 전망이다. 발전소 건설 기간 동안 약 1000개의 지역 일자리가 창출됐고, 완공 후에는 경제적•환경적•사회적 혜택을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The 520MW Santa Luzia Complex in Brazil. (Photo: TrinaTracker)
The 520MW Santa Luzia Complex in Brazil. (Photo: TrinaTracker)

반건조 지형과 불규칙한 지형으로 매우 까다로운 지형에 위치한 Santa Luzia Complex가 Vanguard 1P 트래커를 사용하기로 한 이유는 이 제품의 뛰어난 에너지 생산량과 신뢰성 및 비용 효율성 때문이다. 구조와 구동 시스템에 특허받은 기술이 적용된 이 트래커는 악천후 속에서도 안전한 작동을 보장해준다. 현재 TrinaTracker는 브라질의 고객들로부터 1GW가 넘는 Vanguard 1P 주문을 확보한 상태다.

또한 SuperTrack은 Smart Backtracking Algorithm과 특허받은 Mini-Shading Model 기술을 통합하여 3D 지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매개변수 최적화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를 통해 기존 시스템에 비해 에너지 생산량을 3% 이상 향상시켜 발전 잠재력을 극대화한다. 이 발전소는 이 스마트 트래킹 시스템을 통해 까다로운 지형에서도 효율적인 발전을 보장하고, 발전소의 효율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는 등 상당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TrinaTracker 라틴 아메리카 본부장인 Marcus Fabrino는 "Trina를 믿어주고 브라질 최대 태양광 프로젝트 중 하나를 위해 우리와 협력해준 Rio Alto Group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 프로젝트는 청정에너지와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브라질의 노력에 적극 부합하는 프로젝트가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Trina Solar 라틴 아메리카 사장인 Alvaro Garcia-Maltras는 "산타루지아 발전소가 재생 에너지 발전의 대표적인 사례"라면서 "이 발전소는 기후 위기를 해결하고,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지역 일자리를 창출해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이어 "이 프로젝트는 Trina Solar와 Rio Alto Group 간의 신뢰와 파트너십의 중요성뿐 아니라 태양광 솔루션이 어떻게 우리를 더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로 이끌고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Trina Solar는 고객 가치, 제품 업그레이드, 기술 발전에 전념하여 전 세계에 고부가가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출처: TrinaTracker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