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XTX마켓츠, 처음으로104만 8천 달러의 진전 상금을 걸고 인공지능 수학 올림피아드 참가자 초청

런던, 2024년 4월 2일 /PRNewswire/ -- XTX마켓츠(XTX Markets)는 인공지능 수학 올림피아드(AIMO)의 첫 진전 상금 104만 8천 달러를 카글 플랫폼에서 오픈한다고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 계획은 수학적 추론을 할 수 있는 AI 모델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2023년 11월에 시작된 1천만 달러 규모 AIMO 프라이즈의 일부이다. 그 궁극적인 목표는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IMO)에서 금메달의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일반 공유 AI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다.

대상 상금 500만 달러는 AIMO 프라이즈가 공인한 대회에 출전해 IMO 금메달에 해당하는 성능을 실현한 첫 AI 모델에게 수여된다.

XTX마켓츠는 이 목표를 향한 지속적인 진전을 장려하기 위해  일련의 진전상을 도입했다.

최초의 이 진정상은 고등학교 중급 수준의 수학 경시 대회 문제들이 들어 있지만 IMO 수준의 난이도에는 미치지 못한다. 이 행사는 4월 1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되며, 2024년 7월 영국 배스에서 열리는 제65회 IMO에서 최대 5개 팀에게 상금이 분배될 예정이다.

첫 진정상 세부 내용:

  • 상금 총액 104만 8천 달러.
  • 카글 플랫폼의 프라이빗 리더보드는 최소 성능 기준에 따라 253,952달러가 상위 5개 팀들에게 배분되도록 결정한다.
  • 나머지 상금은 퍼블릭과 프라이빗 리더보드 둘 모두에서 50점 만점에 최소 47점을 기록한 첫 번째 팀이 받게 된다. 해당 팀이 없을 경우 이 상금은 다음 해의 상금 총액으로 넘어간다.
  • 상금을 받기 위해서는 팀의 코드, 방법론, 데이터 및 모델 매개변수를 공개해야 한다.

이 대회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카글의 진전상 참가자 페이지 https://www.kaggle.com/competitions/ai-mathematical-olympiad-prize/, AIMO 프라이즈 웹사이트 https://aimoprize.com/을 방문하거나 레딧 https://www.reddit.com/r/AIMOprize/ 에서 대화에 참여하기 바란다.

배스대학 수학과 명예 리더 지오프 스미스 박사(Dr Geoff Smith)MBE는

"XTX마켓츠가 인공지능에 대해 객관적이고 제대로 된  테스트를 시작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사람들이 무심코 떠드는 얘기들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은 매우 좋지만, 이를 통해 적절한 추론을 시뮬레이션하기 시작할 수 있는지를 알아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