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래퍼 쌈디가 ‘라면 인증샷’ 올린 이곳…“라면 국물 남기지 마세요”, 왜?
새해를 맞아 제주 한라산 등반에 나선 래퍼 쌈디(정기석)가 라면 인증샷을 올렸다. [쌈디 인스타그램 캡처]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제주 한라산이 ‘라면 국물’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한라산 탐방객들 사이에서 등반 중 라면을 먹는 인증샷이 유행하자,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측은 "라면 국물을 남기지 말라"고 호소하고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한라산의 청정 환경 보존을 위해 올해부터 ‘라면 국물 남기지 않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라산 탐방객 사이에서는 등반 중 라면을 먹는 ‘인증샷’이 유행하고 있다. 탐방객들은 주로 한라산 윗세오름(해발 1740m)에서 따로 가져온 보온병을 이용해 라면을 끓여 먹는다.

앞서 래퍼 쌈디는 지난해 새해를 맞아 한라산 정상에 올라 라면을 먹는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이 올리기도 했다.

당시 쌈디는 "새해 기념 맞이 한라산 성판악 코스 등반 완료. 백록담 정기 받고 온 정기석과 정상에서 먹은 인생 라면"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관리소 측은 라면을 끓여 먹는 탐방객이 늘자 윗세오름에 음식물처리기를 2대 설치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이에 국물을 따로 버릴 수 있는 60ℓ 물통 5개를 비치했지만, 이 마저도 포화상태가 돼, 탐방객들이 화장실 혹은 땅에 라면 국물을 버리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이번 운동을 통해 현수막 설치, 사회관계망(SNS)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관계자는 “라면 국물을 버리는데 사용하는 물통도 모노레일로 싣고 산 아래로 옮긴다. 이후에는 톱밥과 섞어 발효 처리하고 있다”며 “향후 한라산을 찾는 모든 탐방객들이 라면 국물 등 오염물질을 남기지 않는 작은 실천을 통해 한라산의 청정환경을 지켜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