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남에서만 인기? 동남권 바람 분다…조국 “한동훈, 좀 켕기나 보다”[종합]
공식선거운동 첫날 서울 광화문에서 마무리
첫날 부산→대구→대전→서울 동남권 강행군
“특정 지역·세대에만 인기? 그렇지 않다 확인”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8일 대구 중구 대구도시철도1호선 중앙로역에서 선거 유세를 하며 이동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최은지 기자]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28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와 대전을 거쳐 서울에서 공식 선거운동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취재진과 만나 부산에서 서울로 이어진 이날 일정에 대해 “상대적으로 창당 전후로 호남지역을 먼저 많기 갔고, 동부권을 덜 간 셈이어서 동부권을 갔어야 했다”며 “조국혁신당이 마치 호남권 지지만 받고 있는 듯한 언론보도가 있었는데 그렇지 않음을 확인하고 드러내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조 대표는 “많은 언론에서 조국혁신당이 특정 지역에만, 특정 세대에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아니냐는 식의 말씀하시는 것을 접했는데, 저희가 전국을 돌아본 결과 그렇지 않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보수적이라고 하는 대구에서도 조국혁신당을 향한 응원과 뜨거움을 실감했다”며 “진보, 보수, 특정 지역에 관계 없이 현재 윤석열 정권의 무도함, 무능함, 무책임함에 대한 전국민적, 전세대적 차원의 분노와 실망이 가득참을 느꼈고, 지역과 세대를 불문하고 4월10일에는 윤석열 정권을 표로 심판해야겠다는 의사 표시를 선명하게 해주신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국혁신당을 향해 더 열심히, 강하게, 단호하게 싸우라고 요청하고 계신다”며 “저희들은 국민의 뜻을 이어받아 남은 기간 동안 온 힘을 다해 새벽부터 심야까지 싸울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범죄자 세력이 여러분과 같은 선량한 시민을 지배하게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이·조(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 대표) 심판을 해야 한다”고 말한 것에 대해 조 대표는 “한마디로 말해서, 상세한 이야기는 하기 싫고, 좀 켕기나 보다”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앞서 이날 오전 9시30분 부산 동백섬 등대 앞에서 연 출정 기자회견에서 “부산은 우리나라 정치적 민주화를 이끈 부마항쟁의 진원지”라며 “군사독재정권을 부산 시민들이 일어나 해결한 그 뜻을 되살리기 위해 부산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1979년 부마민주항쟁을 일으켜 민주화를 추동한 부산 시민은 애국시민이고, 진보와 보수, 중도의 문제가 아니라 ‘이 꼴 더 이상 안된다’, ‘이꼬라지 그대로 가다가 나라 망하겠다’는 판단으로 조국혁신당에 힘을 실어주었고, 그 추세는 앞으로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silverpap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