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흥민-이강인 불화설에 말 아낀 동료들…김진수 “할 수 있는 말 없어”
지난 1월 20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앗수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2차전 요르단과 한국의 경기가 2대2 무승부로 끝난 뒤 손흥민이 김진수와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내분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는 가운데 선수들간 충돌 사태가 벌어진 카타르 아시안컵에 함께 출전한 김진수(전북)가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다.

김진수는 14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16강 전북 현대와 포항 스틸러스와 1차전(2-0 전북 승)을 마친 후 대표팀 내분과 관련한 취재진 질문에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없다"고 말을 아꼈다.

앞서 영국 매체 더선은 대표팀 주장인 손흥민(토트넘)이 이강인(파리생제르맹) 등 후배 선수들과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 저녁식사 자리에서 언쟁을 벌였고, 다툼이 벌어지는 과정에서 손가락을 다쳤다고 보도했다. 이강인을 포함한 젊은 선수들이 저녁을 일찍 먹고 탁구를 치기 위해 자리를 뜨려 하자, 저녁식사 자리를 팀 단합의 시간으로 여겨온 손흥민이 언짢게 여기고 쓴소리를 하면서 갈등이 벌어졌다는 것이다.

김진수는 이른바 '탁구 사태'에 대한 질문에 "기사로 봤다. 그거에 대해서는 내가 할 수 있는 말이 없다"며 "오늘 이 경기에 대해서는 충분히 이야기할 수 있지만 경기 외적인 것에 대해서는 당연히 할 수 있는 말이 없다"고 거리를 뒀다.

김진수와 함께 클린스만호의 측면 수비를 맡은 김태환은 이날 경기에서 다쳐 종료 휘슬이 불리기 전에 그라운드를 떠났다. 김태환은 치료차 이동해야 할 상황이라고 알리고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을 빠르게 지나쳤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끈 대표팀은 역대 가장 선수 구성이 좋다는 평가를 받으며 64년 만의 우승을 노렸지만 4강전에서 요르단에 0-2로 패해 허무하게 대회를 마쳤다.

better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