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은행聯, 메타버스 기반 ‘퀴즈 맵’ 출시
금융교육 콘텐츠 ‘뱅크랑 놀자’

은행연합회는 사회적 책임 이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레몬트리와 함께 아동·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한 퀴즈 맵 ‘뱅크(Bank)랑 놀자’(사진)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뱅크랑 놀자’는 아동·청소년 용돈관리 및 금융교육 애플리케이션 ‘퍼핀(firfin)’ 속 가상시티에서 금융·경제 퀴즈를 풀고 리워드를 얻는 학습-보상형 금융교육 콘텐츠다.

퀴즈 콘텐츠에는 ‘금융사기 예방’, ‘은행의 역할’과 같은 금융·경제 기초상식과 ESG 관련 지식이 포함됐다. 은행이 무료로 제공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 정보 등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에서 입장 코드를 발급받아 퍼핀 앱에 입력하면 ‘뱅크랑 놀자’ 퀴즈 맵에 입장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는 선착순 1만여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리워드 제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퍼핀’은 교육·핀테크 기업 ㈜레몬트리가 발매한 용돈관리 및 기초금융교육 전문 서비스다.

은행권이 공동 설립한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개최하는 데모데이 ‘디데이(D·DAY)’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투자 유치를 받았다. 퍼핀은 올 3월 출시 이후 누적 가입자수 17만명을 기록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더 많은 아동·청소년이 금융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은행들과 함께 다양한 금융교육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w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