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디오스~’ 연말 휴식·쇄신은 다시 ‘호캉스’ [함영훈의 멋·맛·쉼]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보람도 있었고, 아쉬움도 있었다. 사랑과 행복을 향해 열심히 달려온 내 몸, 편히 쉬게하고, 숱한 세파에 빨린 기(氣), 다시 살리고 싶다.

그리고 늘 대·소사를 챙기며 참기도 하고 볼멘소리도 했던, 사랑하는 나의 아내, 아빠 얼굴 제대로 못 보고 섭섭한 것 꾹 참은 채 명랑하게 잘 커준 우리 딸과 아들, 연말연시 푹 쉬고, 캐어 받고, 즐기며 힘 좀 냈으면 좋겠다.

성탄과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휴식,즐거운,다짐 모두를 추구하는 국민들이 많다. 호텔가가 맞춤형으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제공]

미혼 남녀들 사이에 싱글이 커플보다 많다는 소리에 위안을 찾고 당당한 척 살아왔지만, 연말 만큼은 연애세포를 살리고 싶다. 아니면 말고 식으로, 그 자식 한테 다시 전화를 걸어본다.

여름 휴가철 ‘깔끔하고 우아한 바캉스’로 해수욕을 밀어내고 최고 순위에 올랐던 호캉스가 다시 연말연시에 국민을 토닥이고, 가족-연인-친구 간 사랑과 우정을 되살리는 채널이 되고 있다.

호텔가는 화려한 조명의 연말연시 장식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

▶반얀트리 ‘크리스마스 나이트 스케이팅’=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오는 23, 24일 오아시스 아이스링크에서 ‘크리스마스 나이트 스케이팅’ 이벤트를 개최한다.

반얀트리 아이스링크

화려한 조명 아래, DJ가 선보이는 EDM과 디스코 공연이 진행되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아이스링크 옆 위치한 오아시스 아웃도어 키친에서는 해산물 우동, 치킨과 문어 가라아게, 호떡, 핫초코 등의 간식 메뉴도 준비된다.

올해는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연상시키는 플리마켓도 열린다. 오아시스 아이스링크의 낭만적인 전경과 마치 유럽 여행 중 만난 크리스마스 마켓을 떠올리게 되는 활기찬 마켓의 분위기가 더해져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패션, 액세서리, 뷰티,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총 24개의 마켓 부스가 참가한다.

파크하얏트서울 스위트룸 뷰

▶파크 하얏트 서울, 하루쯤 스위트로= 파크하얏트 서울은 연말에 소중한 가족, 친구, 지인들과 럭셔리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브 스위트(Festive Suite)’ 패키지를 내놓았다.

도심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파크 하얏트 서울의 프리미엄 스위트 객실인 ▷디플로매틱 스위트 1박 ▷호텔 내 3개의 레스토랑과 룸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닝 크레딧 30만원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조식 서비스(코너스톤 또는 룸서비스) ▷연말 특별 기프트로 준비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라 메르의 리틀 럭셔리 컬렉션 (30만원 상당), ▷잠들지 않는 화려한 페스티브 야경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루이나 샴페인과 치즈 & 과일 플래터 서비스, ▷도심 속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사우나,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수영장 이용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워커힐 산타 키즈 빌리지 타이틀 이미지

▶워커힐, 산타와 동행하는 체험=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핀란드에서 온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벤트 ‘산타 키즈 빌리지’를 선보인다.

워커힐의 ‘산타 키즈 빌리지(Santa Kids Village)’는 크리스마스 시즌 핀란드 공인 산타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워커힐만의 아이코닉한 행사다. 올해는 특별히 산타의 놀이터 콘셉트인 ‘레츠 플레이 위드 산타(Let’s Play with Santa)’를 통해 더욱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예년보다 더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핀란드 공인 산타와의 기념 촬영은 물론 워커힐의 액티비티 전문가 워키(WALKEE)와 함께하는 만들기 클래스, 산타의 미로 통과하기, 블록아트 완성하기 등의 체험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된다. 아울러 플레이송스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캐럴&율동을 비롯해 미니 놀이터, 하페(HAPE)의 토이 타운, 실바니안 패밀리 타운 등도 조성된다.

글래드의 아나로그 감성 패키지

▶글래드, 사대부댁 규수 같은 고품격 자수 호캉스= 글래드 호텔은 따뜻한 객실에서 레트로 취미로 꼽히는 스킬자수 체험과 함께 겨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아날로그 윈터 패키지’를 마련했다.

스킬자수 DIY 키트 1개와 프리미엄 핫초코 브랜드 스위스미스(Swiss miss) 1박스, 글래드 머그 1개를 제공한다.

따뜻한 핫초코를 마시며, 스킬자수 DIY 키트로 고양이, 햄스터, 크리스마스 트리 등 다양한 모양의 컵 받침을 만들어볼 수 있다. 이 패키지는 내년 2월 29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이 있는 송도국제도시

▶쉐라톤 그랜드 인천, 송도의 낭만 뷰&풀=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도심 속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는 ‘윈터 홀리데이 위드 뷰 & 풀’ (Winter Holiday with View & Pool)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겨울 한정 패키지는 송도국제도시의 이국적인 야경을 경험할 수 있는 센트럴파크 전망의 객실과 어메니티,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윈터 홀리데이 위드 뷰 & 풀’은 활기찬 하루를 위한 실내 수영장 무제한 입장 혜택(토요일과 공휴일 제외)과 호텔 시그니처 레드 와인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겨울 여행’을 콘셉트로 ‘쉐라톤’ 브랜드의 모던한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해 호텔에서 제작한 시그니처 양털 담요가 체크인 시 웰컴 선물로 제공된다. 오는 25일까지 투숙객에겐 ‘나만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패브릭 세트를 제공한다.

‘윈터 홀리데이 위드 뷰 & 풀’

▶제주신화월드, 선물 딜리버리 서비스와 성탄 특집 공연= 제주신화월드 호텔&리조트는 산타가 객실로 직접 배달, 어린이 고객들을 감동을 젖게할 이벤트를 마련했다. 선착순 모집으로 12월 24일과 25일에 투숙하는 자녀 동반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화테마파크에서는 성탄절 특집 공연 ‘메리 스위티 크리스마스’를 선보인다. 어린이 친구들을 위해 비밀 선물을 준비하는 요정들과 산타의 설레는 하루를 그린 본 공연은 본 공연은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메인 스트리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밤이 되면 수십여 개의 트리와 반짝이는 루돌프로 꾸며진 야외 테라스에서 매일 저녁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회에 걸쳐 하얀 눈이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다. 매주 금토일요일에 진행되던 불꽃놀이는 29일까지 매일 펼쳐진다. 오는 30일과 31일에는 효린, 다이나믹 듀오, 지누션, 김종국 등 레전드 아티스트 라인업의 카운트다운 콘서트가 개최된다.

제주신화월드 연말 화려한 조명.

▶해비치에서의 겨울 사랑의 허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한겨울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다도 체험과 호캉스 혜택을 담은 ‘윈터 허그 패키지’를 내년 2월 29일까지 선보인다.

해발 320m 고지에 위치한 다원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녹차, 홍차, 호지차, 말차를 시음할 수 있는 ‘티 테이스팅 클래스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됐다.

드넓은 차밭과 거문오름을 배경으로 차에 관한 설명을 듣고, 고즈넉한 차밭 산책을 즐기며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다. 아울러 호텔 객실 1박과 조식 또는 브런치 뷔페 2인,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는 실내외 수영장 이용 혜택도 담았다.

해비치 허그 패키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선물 딜리버리와 경품 이벤트=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화이트 블루 컬러의 보석을 모티브로 한 이번 트리 디자인은 여행의 빛나는 순간을 보석에 빗대어 아름다운 추억을 기념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하였다.

트리 장식 한쪽에는 고객들이 소원을 적어 담은 카드를 직접 장식할 수 있고 홈페이지에 새해의 다짐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어린이 투숙 고객을 위하여 크리스마스 주간 산타가 직접 찾아와 선물을 전달해 주고 즉석카메라로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촬영해 주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블루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메뉴로 칠면조 통구이, 허브 연어구이와 텍사스 바비큐 폭립이 추가되고 치즈박스 셀프사진 부스 및 캡슐 경품 뽑기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뱅앤올룹슨의 베오사운드 A9 5세대 스피커를 함께 전시하여 제주 자연의 소리와 서울 시립교향악단의 캐럴을 담은 슬리핑라이언 뮤직이 로비에서 울려 퍼질 예정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