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역보험公, 中企 수출기업 디지털 혁신 지원 나선다
네이버클라우드와 MOU
이인호(오른쪽)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이 6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 제2사옥에서 ‘중소기업 수출 및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이사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무역보험공사 제공]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한국무역보험공사가 중소·중견 수출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에 나섰다.

8일 무역보험공사에 따르면 이인호 사장은 지난 6일 경기 성남 네이버 제2사옥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중소기업 수출 및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수출 컨설팅·무역보험, 디지털 전환 컨설팅 등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무역보험공사는 네이버클라우드 고객사 및 협력사에 ▷수출 기업화를 위한 컨설팅 ▷무역금융·수출성장금융 등 무역보험을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무역보험을 이용하는 중소·중견기업의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디지털 전환 지원에 나선다.

무역보험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이 수출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인프라 환경을 조성하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며 “또 각 기관이 보유한 수출 정보와 디지털 전환 지식을 공유하고 이를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신기술 기반 분석에 활용함으로써, 기관 간 핵심역량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양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의 토대 위에 우리 기업들이 수출 확대와 디지털 혁신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