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0월 5~9일 초대형 강남페스티벌 개최…“K-컬쳐 집대성”
K-컬쳐 중심의 아이돌 스타 출연
영동대로 특설무대서 초대형 콘서트
패션쇼, 발라드·록 공연 등도 열려
국제마라톤대회·글로벌 음식축제도
서울 강남구는 10월 5~9일 영동대로와 코엑스, 개포동 마루공원 일대에서 ‘2023 강남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장면. [강남구 제공]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10월 5~9일 영동대로와 코엑스, 개포동 마루공원 일대에서 ‘2023 강남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강남페스티벌은 전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K-컬처를 집대성한 글로벌 축제다. 개막제, 강남 패션 페스타, 마루공원 그린콘서트, 영동대로 K-POP 콘서트, 국제평화마라톤대회, 미식여행과 함께하는 K-Culture 스테이지 등 6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5일 19시~20시 40분 코엑스 K-팝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제는 축제의 슬로건 ‘Paint The Furture’를 4막 형식의 뮤지컬 공연으로 보여준다.

강남의 미래에서 온 소녀가 시간 여행을 통해 잃어버린 꿈을 찾아가는 내용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소녀 역은 국립정동극장이 올해 최고 아티스트로 선정한 경기민요 소리꾼 윤세연이 맡고 나태주&K타이거즈, 오마이걸, 라포엠, 거미(사전공연)가 출연한다. 코엑스 일대 대형 전광판을 활용한 화려한 미디어쇼로 입체감 넘치고 웅장한 무대를 연출한다.

6일 17시~21시 코엑스 별마당도서관에서는 패션 페스타가 열린다. 데일리미러&비건타이거(17시), 비욘드 클로젯(18시), 곽현주 컬렉션(19시30분), 이청청&쩐훙(20시20분) 순으로 진행된다. 사회자는 개그맨 장도연이 맡고 이기우, 한현민, 김진경 등 전문모델 100명이 출연한다. 이어 래퍼 비와이의 공연까지 더해지면서 역동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패션쇼를 선보인다. 강남 패션의 시작부터 현재까지를 보여주는 홀로그램 패션쇼도 만나볼 수 있다.

7일 19시~21시 30분 개포동 마루공원에서는 ‘마루공원 그린 콘서트’가 이어진다. 가을밤 아름다운 공원에서 펼쳐지는 야외무대에서 성시경·국카스텐·박혜원·이찬원·김필 등이 출연해 발라드, 록, 트로트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라이브 콘서트를 연다.

8일 19시~21시 영동대로 특설무대(영동대교 남단~청담역사거리)에서는 초대형 한류 콘서트 ‘영동대로 K-POP 콘서트’가 열린다.

에스파, 에이티즈, 보이넥스트도어, 프로미스나인, NCT DREAM, 스테이씨, 지코 등 K-POP을 대표하는 최정상급 아이돌 7팀을 만날 수 있다.

피날레 무대에 전 출연진이 합창하고 공연 후엔 화려한 불꽃놀이가 밤을 수놓는다.

사진은 지난해 패션쇼 장면. [강남구 제공]

9일 오전 8시에는 삼성1동 주민센터 앞 봉은사로에서 ‘제20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가 열린다. 마라톤 종목은 풀코스(42.195㎞), 하프코스(21㎞), 10㎞, 5㎞이며, 주한 미8군 사령부, 각국 대사관, 외국인, 마라톤 동호회원, 구민 등 6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전쟁과 기아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 강남구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된다.

행사장에는 ‘글로벌 명장쉐프 음식축제’가 열린다. 관내 호텔 등 10개 음식점이 참여해 햄버거, 케이크, 양갈비, 초밥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경기 후에 개인 및 단체 시상, 최고령 참가상 시상이 이뤄진다. 참가자들에게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등 관내 후원사에서 협찬한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준비돼 있다.

축제 기간(5일~9일) 내내 코엑스 동측 광장에서는 미식여행과 다양한 K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세계 각국의 여행지 느낌 물씬 나는 푸드존을 운영하고, 다양한 공연과 영화 상영이 이어진다. 체험존에서는 아이돌 메이크업, 인생네컷 등 다양한 K-컬처를 체험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주말 12시~22시 평일 15시~22시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지난해 92만여명이 참여한 강남페스티벌은 그 규모와 인기에 있어서 단연 압도적이다”라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K-컬처의 힘을 담아낸 에너지 넘치는 축제에서 강남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