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제품·신기술>이지놈, 반려견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EG pet PRO’ 출시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마이크로바이옴 기업 이지놈이 3세대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이 적용된 반려견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서비스 ‘EG pet PRO’(사진)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EG pet PRO는 반려견의 장내 미생물 환경을 간편하게 검사 및 분석함으로써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효율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견주는 해당 검사를 통해 8개 주요 질환별 (발병)예측점수와 장내 유익 유산균 및 유해균(각 10종) 비율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분석 결과에 따라 이지놈에서 자체 개발한 맞춤형 유산균 3종, 질환 개선 영양제 4종 등 반려견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관리 솔루션도 제공된다.

EG pet PRO에는 이지놈이 다년간의 연구를 거쳐 개발한 3세대 NGS 기술이 적용됐다. 3세대 NGS는 기존 2세대 방식 대비 높은 해상도와 정확도를 제공해 반려견의 장내 미생물 환경을 보다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다.

이지놈은 이번 EG pet PRO 출시를 기점으로 인간에서 반려동물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다양한 맞춤형 헬스케어 제품들을 속속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