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관장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알엑스진 클린’, 초도물량 품절
출시 13일만에 완판…“추가 생산 돌입, 9월 말부터 판매 재개”
출시 첫날 3000세트 팔려…“중년 남성 자가 섭취용 수요 높아”
정관장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 [정관장 제공]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정관장은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이 출시 13일 만에 초도물량이 소진되면서 추가생산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정관장에 따르면 알엑스진 클린은 출시 첫날인 지난달 31일 3000세트가 팔렸다. 현재 일부 매장을 제외한 대부분 매장에서 초도물량이 완판됐다. 지금까지 정관장 신제품 중 가장 빠른 매출속도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다. 홍삼오일은 홍삼 1뿌리에서 0.05g만 추출되는 소재로, 캡슐(502㎎) 1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홍삼 10뿌리가 필요하다.

KGC인삼공사는 대량생산이 어려운 만큼 한정수량으로 2개월간의 물량을 먼저 준비한 후, 이후 지속적으로 물량을 공급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초도물량이 모두 소진됨에 따라 긴급 추가생산에 돌입했고, 추가로 생산된 물량은 이달 말부터 판매가 재개될 예정이다.

인삼공사는 알엑스진 클린이 전립선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중년 남성의 자가 섭취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정관장의 건강몰 ‘정몰’에 따르면 구매 고객 중 70% 이상이 50대 이상이었으며, 2~3개월분을 한번에 구입하는 고객도 27%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됐다.

인삼공사 관계자는 “알엑스진 클린의 인기로 정관장 홍삼에 대한 관심이 증폭돼 본사로 문의가 폭주 중”이라며 “추석 선물로 홍삼에 대한 인기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newda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