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금원, 임직원 대상 내부통제 교육 실시
서민금융진흥원이 4일 임직원 대상 내부통제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4일 임직원 내부통제 인식 제고 및 내재화를 위해 임직원 대상 내부통제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금융권에서 대규모 횡령, 대출 사기 등 잇따른 금융 사고로 내부통제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임직원들이 내부통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내부통제 제도의 개념 이해, 내부통제의 필요성과 중요성, 타 기관 내부통제 주요 사례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해 내부통제를 쉽게 이해하고 중요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서금원은 6월부터 자체적인 '내부통제 강화 방안'을 마련해 내부통제 규정 제정, 보증·대출에 대한 자점감사제도 및 해피콜 제도 도입 등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 및 리스크 관리를 위한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인 내부통제 현황을 진단하고 사고 취약 업무프로세스 등에 대한 개선점을 도출하고 해결하기 위한 외부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결과를 기반으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내부통제 방안을 추가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재연 서금원장은 “내부통제는 여러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으며 특히 서금원은 저신용·저소득 서민층을 지원하는 정책서민금융총괄 기관인 만큼 완벽한 내부통제를 통해 대외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오늘의 내부통제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임직원의 내부통제 의식 제고와 사고 예방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