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반건설 ‘호반써밋 개봉’ 서울 평균 보다 낮은 분양가로 관심

서울 새 아파트의 분양가가 끝 모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자료를 살펴보면, 올해 7월 기준 서울 민간아파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3,193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7월 기록한 2,822만원과 비교하면 13.1% 증가한 금액이다.

업계 관계자는 “건축 자재비, 인건비 등이 계속해서 오르는 추세라 분양가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다”라며 “이렇다 보니, 지금 분양가가 가장 저렴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서울 분양시장에는 수요자가 몰리면서 청약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올 한 해 공급된 일반분양 물량은 2,311가구에 불과하지만, 쓰인 청약 통장은 17만9,209개에 달해 평균 77,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호반건설이 이달 분양에 나선 서울 구로구 ‘호반써밋 개봉’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단지의 평균 평단가는 2,914만원으로 서울 평균 분양가보다 낮은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구로구 개봉동에서 지난 10년간 공급된 일반 분양 물량은 단 101가구에 불과해 새 아파트인 ‘호반써밋 개봉’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

실제로, 지난 25일 오픈한 호반건설 ‘호반써밋 개봉’ 홍보관에는 이른 아침부터 많은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입구는 물론, 내부 유니트 앞에서도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개봉’은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4층, 3개동, 전용면적 49~114㎡ 총 317가구로 구성된다. 시공은 호반건설이 맡았다. 이 중 190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며, 전용면적별로는 △49㎡ 15가구 △59㎡ 73가구 △84㎡ 101가구(펜트타입 2가구 포함) △114㎡(펜트타입) 1가구다.

서울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노선을 이용하면 여의도, 용산, 시청, 구로∙가산디지털단지 등 주요 업무지구를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인근에는 신구로선도 추진되고 있다. 신구로선은 제4차 국가철도망에 포함된 노선으로 경기 시흥 대야역에서 온수역~개봉~양천구청을 지나 서울 목동역까지 연결된다. 또한, 오류동역에서 네 정거장 거리인 신도림역에는 GTX-B노선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GTX-B노선은 인천대입구~서울~마석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다.

차량으로는 단지와 인접한 남부순환로(오류IC)를 비롯해 경인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으로 광명-서울고속도로도 계획돼 있다.

오류초등학교와 개봉중학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척 도서관 및 인근 목동 학원가 이용도 용이하다. 매봉산, 온수공원, 오류역 문화공원, 개봉공원 등 단지 주변으로 녹지시설이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개봉’은 다양한 쇼핑∙문화시설과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개봉중앙시장과 고척근린시장이 가깝고, 코스트코 고척점, 아이파크몰 고척점, 뉴코아아울렛 신구로점,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고척스카이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고려대 구로병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선큰광장, 테마가로길 등 풍부한 조경공간을 계획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세대 내에는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타입별 상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도 적용된다. 또한, 전용면적 84㎡ 일부 세대에는 쾌적성과 개방감이 탁월한 개방형 발코니를 제공하고, 각 동 최상층에는 특화 평면으로 펜트타입을 구성했다.

호반건설 ‘호반써밋 개봉’의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에 위치하며, 방문 고객의 편리한 견본주택 방문을 위해 1호선 오류동역 주차장 및 4호선 선바위역 등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2월이다.

한편, ‘호반써밋 개봉’은 지난 25일 홍보관을 오픈했으며, 27일까지 방문상담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제공한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