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 9월 분양예정
총 483가구 중 전용면적 49~73㎡ 212가구 일반 분양
관악역·광명역 이용 용이, 서울 접근성 원활
초·중·고 통학 가능·다양한 녹지공간 갖춰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 조감도. [GS건설 제공]

[헤럴드경제=이준태 기자] GS건설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수2동 일원 화창지구 주택재개발로 들어서는 단지다. 지하 3층~지상 26층 5개 동으로 총 483가구 규모다. 오는 2026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이 중 전용면적 49~73㎡ 212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 ▷49㎡ 41가구 ▷59㎡ 169가구 ▷73㎡ 2가구로 구성된다.

교통여건으로 단지에서 1호선 관악역까지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KTX 광명역까진 차로 7분 거리에 있다. 향후엔 월곶~판교선 만안역(가칭)이 도보거리에 계획됐으며 광명역에서 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이 개통할 예정이다. 또, 경수대로와 강남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가 지근거리에 있어 차량을 이용해 서울 접근이 원활하다.

교육환경으로 화창초가 단지에 인접했다. 안양중·안양여중·충훈고·안양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했다. 안양시립 석수도서관도 단지 바로 옆에 있다. 녹지공간으론 석수산과 와룡산, 꽃메산 등이 있다. 안양천과 충훈공원, 안양새물공원 등이 위치했다.

편의시설론 광명역 인근에 이케아와 롯데몰, 코스트코, 중앙대병원 등이 있다. 안양1번가와 댕리단길, 안양중앙시장 등도 가까이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클럽과 골프연습장, GX 룸, 사우나, 작은도서관이 조성된다.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다양한 조경도 계획됐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은 주택을 보유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85㎡ 이하로만 공급돼 60%는 추첨제로 진행된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안양시에 거주할 경우 안양시 우선공급 자격을 얻는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훌륭한 교통 여건과 쾌적한 환경을 두루 갖춘 단지”라며 “차별화된 상품으로 준비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ts_w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