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이젠 우리은행에서도 판매…판매사 9곳으로 늘어”
[한국투자신탁운용]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의 판매사 명단에 우리은행이 추가됐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판매사인 KB증권, 교보생명, 키움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펀드슈퍼마켓(한국포스증권) 등에 이어 9번째 판매처가 추가된 것이다.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자체 개발해 운용하는 TDF 상품이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 예상연도를 목표시점(Target Date·빈티지)으로 잡고 해당 시기까지 알아서 자산을 운용해주는 연금자산 특화 상품이다. 투자자의 은퇴까지 남은 기간이 길 때는 주식 비중을 높여 적극적으로 운용하고, 은퇴가 가까워질수록 채권 비중을 늘려 안정적인 운용을 하는 방식이다.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는 2030·2035·2040·2045·2050·2055·2060 7개 빈티지로 운용되고 있다.

에프앤가이드의 펀드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시리즈의 6개월 평균 수익률은 8.72%로 집계됐다. 이는 국내 34개 TDF(ETF 포함) 시리즈 중 1위에 해당하는 성과다. 연초 이후 평균 수익률은 15.43%로 가장 높다.

안정적인 위험관리 능력을 뒷받침하는 6개월 평균 샤프지수(투자위험대비 초과수익률)도 2.33으로 가장 높다.

오원석 한국투자신탁운용 연금마케팅1부장은 “한국투자TDF알아서포커스펀드는 올해 들어 전 빈티지에서 최상위 성과를 유지하며 판매사들의 꾸준한 문의가 있어 왔다”며 “수익률뿐 아니라 안정적인 위험관리 능력을 보여주는 샤프지수까지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한국투자TDF알아서포커스펀드에 더 많은 판매사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