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리아세일페스타 D-100…참가기업 모집 시작
11월 11~30일 개최…역대 최대규모 전망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대한민국 최대 쇼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개최 100일을 앞두고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코세페 추진위원회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 100일을 앞두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는 11월 11~30일, 2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코세페 추진위는 코로나19 엔데믹 선언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국가적 내수활성화 대책과 발맞추어 전국적 소비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행사기간을 지난해에 비해 5일 더 늘리고 슬로건으로 다른 쇼핑행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국가대표 쇼핑축제’를 내걸었다.

11월에 개최되는 잘 알려진 업계 대표급 할인행사가 코세페 기간과 겹치거나 인접기간에 개최하도록 하여 코세페가 전체 행사를 이끌어가는 쇼핑축제 플랫폼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참여기업수도 지난해 2316개사보다 더 많은 2400사 이상을 목표로 행사규모를 확대하고 기업이 할인행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부도 코세페 기간 중 소비진작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 지난달 지자체에게 공문을 보내 코세페 인접기간에 개최되는 지역축제를 연계하거나 지역특산물 등이 할인행사에 동참하도록 독려했다. 행사기간 중에는 정부가 보유한 옥외 전광판, 대형현수막 등을 통해 코세페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세페는 2015년 메르스로 침체된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해 시작된 대규모 쇼핑행사로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 전통시장 등 유통업계뿐만 아니라 제조·서비스 업계도 함께 참여한 국가적 쇼핑축제로 매년 11월 개최해 왔다.

특히 11월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 등 글로벌 할인행사도 개최돼 이때 시작된 소비의 붐이 12월 연말쇼핑까지 이어진다.

참가 희망기업은 11월 10일까지 코세페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 제품,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기업은 홍보모델 키 비주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코세페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득템마켓 신청기회도 제공된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