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벤츠 코리아, 서비스품질지수 2개 부문서 1위
 ‘수입자동차판매점’·‘수입인증중고차’ 1위 기업 선정
2개 부문 각 9년·3년 연속 1위 영예
이기동(왼쪽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사업가치진단본부 본부장, 이범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리테일 영업 부문 상무, 최유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법인영업, 인증중고차 및 밴 부문 상무,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 접점 조사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과 ‘수입인증중고차’ 2개 부문의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동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을 통해 고객 접점에서 소비자가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부문별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총 36개 산업에 속한 14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 방식으로 직접 경험하며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벤츠 코리아는 ‘수입자동차판매점’ 산업 부문에서 97점을 받으며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고객이 느끼는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11개의 서비스 평가 항목 가운데 6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서비스 필수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아울러 ‘수입인증중고차’ 산업 부문에서도 95점을 기록하며 2021년 해당 부문이 새롭게 신설된 이래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벤츠 코리아는 서비스 평가 항목 중 응대 태도, 적극성 등의 영역에서 동일 산업부문 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벤츠 코리아는 전국 64개 공식 전시장, 77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수입차 최초로 연간 판매량 8만대 기록을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2011년 인증중고차 시장 진출 이후 현재 국내 수입차 기준 전국 최대 네트워크인 24개의 인증중고차 공식 전시장과 인증중고차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판매 대수가 평균 17% 증가하는 등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이상국 벤츠 코리아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벤츠만의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2개 부문 동시 수상이라는 뜻깊은 결과를 달성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벤츠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분들이 차량 구매 단계에서도 럭셔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