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벅스 “시니어 카페 지원 음료 ‘우리쑥 곡물라떼’ 5만잔 판매”
한국시니어클럽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스타벅스 커피전문가가 진행하는 커피전문가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2일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하고 지원한 상생음료 ‘우리 쑥 곡물 라떼’의 판매량이 5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시니어 상생음료’를 개발해 지난해 10월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카페 150여 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2019년 3월 보건복지부·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협력한다는 상생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스타벅스의 시니어 카페 상생음료인 ‘우리 쑥 곡물 라떼’ [스타벅스코리아제공]

‘우리 쑥 곡물 라떼’는 국내산 쑥과 볶은 곡물 등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로, 고소한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고 카페인이 함유돼 있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

스타벅스는 원부재료 지원과 함께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상생음료 제조 방법을 공유하고, ‘우리 쑥 곡물 라떼’의 원부재료를 비롯해 각종 집기류를 모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지원했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은 “‘우리 쑥 곡물 라떼’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카페 운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newda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