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산업부, 폭염·태풍 대비 발전소 건설현장 안전점검

산업통상자원부는 강경성 제2차관이 1일 태풍·폭염 등 여름철 재난 대비 차원에서 한국남부발전 신세종복합화력발전소 건설 현장을 찾아 현장 안전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강 차관은 이날 건설 현장의 안전관제센터를 방문해 근로자·시설 안전관리 대책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 관리 시스템에 관한 보고를 받고,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본 발전소 주 제어 건물의 피해 복구 상황도 점검했다.

신세종복합화력발전소는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높은 장소 작업자 모니터링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시스템을 적용 중이다. 정부는 신세종복합화력발전소의 이같은 안전관리시스템을 다른 건설현장에서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기술협력을 지원키로 했다. 또 유관기관들의 관련 투자가 지속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 차관은 “전력 시설은 우리 경제의 근간이 되는 핵심 인프라인 만큼 발생 가능한 모든 재난 상황에 대비해 과도하다 싶을 정도로 준비해야 한다”며 “장마철 이후 폭염과 태풍이 예상되는 만큼 시설 침수 같은 피해가 재발하지 않게 철저한 예방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어 “폭염으로 인한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배문숙 기자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