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DC현산, 공공성 갖춘 도시개발 주도
복합개발 차별화 가치 창출

HDC현대산업개발이 도시공간을 재생하는 복합개발 등을 주도하며 디벨로퍼의 모범적인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공공에 기여하며 도시를 재생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된 라이프 플랫폼 도시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단순 건설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업무, 주거, 문화, 휴식 등이 결합한 복합 플랫폼을 개발하면서 녹지공간을 더해 도심속 많은 사람에게 차별화된 가치 공간을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우선 HDC현대산업개발은 본사가 위치한 용산에 사회적 디벨로퍼 역량을 집중시킨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용산 철도병원 부지개발 프로젝트를 맡아 1913년 지어진 철도병원 본관의 역사성을 보존하기 위해 외형을 그대로 유지하고 리모델링을 통해 옥상에 개방형 녹지공원을 조성해 역사박물관(사진)으로 탄생시켰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용산 민자역사 개발을 진행하면서 복합쇼핑몰인 아이파크몰 안팎으로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다양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면서 공공성을 확보했다. 용산 민자역사 전면광장을 개발해 공원부지와 연계한 보행로로 녹지 축을 구축하고 문화와 휴식, 주거와 업무가 통합된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용산역과 서울드래곤시티를 연결하는 노후된 공중보행 교량을 신설하는 공사가 올해 하반기 개통되면 용산공원에서 용산파크웨이를 거쳐 전자상가로 가는 용산의 보행축이 개선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용산 뿐 아니라 H1 프로젝트를 통해 광운대역 일대 약 15만㎡의 낙후된 철도시설 부지도 공공성을 갖춘 녹지생태 도심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녹지공간을 기반으로 호텔과 업무시설, 주거, 문화, 웰니스 등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의 설계가 적용된 미래형 복합단지가 탄생하는 셈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공공 민간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등 공공 개발사업 역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인 공공개발 사업으로 꼽히는 구로구 고척동 고척 아이파크는 옛 서울남부교정시설 부지를 개발해 지어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단지 내 녹지공간과 주거공간을 고급화해 프리미엄 임대아파트로 인정받고 있다. 또 부산컨테이너터미널(BCT), 서울춘천고속도로, 부산항대교 등과 같은 사회기반시설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국가 전력 수급 안정화를 위해 통영에코파워를 통한 발전사업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박자연 기자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