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성한 DGB생명 대표, 마약근절 '노엑시트 릴레이' 동참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가 마약 근절을 위한 '노엑시트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DGB생명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DGB생명은 김성한 대표이사가 마약 근절을 위한 ‘노엑시트(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4일 전했다.

‘노엑시트 릴레이 캠페인’은 마약중독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4월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시작한 범국민적 운동이다. 전 국민에게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키는 것을 목표로 올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는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촬영을 진행한 후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한다.

김성한 대표는 황성규 리얼티뱅크(RB) 총괄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다음 참여자로는 정창룡 매일신문 대표이사를 지목하며 마약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적극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김성한 대표는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마약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안전한 미래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챌린지에 뜻을 모았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보장하는 보험사의 CEO로서 앞으로도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개인 차원의 자살예방본부 위원 활동 및 웰다잉(Well-Dying) 운동 참여를 비롯해 선플운동 실천협약, 행정안전부 주관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등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해 왔으며, ‘DGB쓰담쓰담 환경정화 활동’, ‘장애아동과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등 폭넓은 ESG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