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양한 10개 평면에, 기본제공 품목은 입이 ‘떡’…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전용 39~113㎡ 총 10개 평면, 세대 창고와 음식물쓰레기 이송 설비 등 기본 제공 품목 다수
▲광명시 첫 ‘아이파크(IPARK)’ 브랜드 1,957세대 대단지 출격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이미지=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일원에 조성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를 선보인다. 광명시 첫 ‘아이파크(IPARK)’ 브랜드 대단지로, 소형부터 중·대형 평형까지 총 10개에 달하는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일반적으로 유상 제공되던 품목들 다수가 기본 제공되는 점도 매력적이다.

21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 11개 동, 전용 39~113㎡ 총 1,957세대 규모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425세대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별로 ▲39㎡ 106세대 ▲49㎡ 185세대 ▲59㎡A 11세대 ▲59㎡B 21세대 ▲75㎡A 29세대 ▲75㎡B 5세대 ▲84㎡A 56세대 ▲84㎡B 5세대 ▲113㎡A 3세대 ▲113㎡B 4세대다. 최근 전세사기 이슈 등으로 소형 평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소형 평형 물량을 다수 갖춰 1~2인 가구 수요자들에게도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했고, 세대 내 기본 제공 품목도 풍성한 점이 특징이다. 지하에 세대창고를 일반분양분 전세대에 기본 제공하고 고급 아파트에서 주로 보이던 음식물쓰레기 자동 이송 설비도 전체 세대 내에 기본으로 설치되며, 인덕션 등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전용 ▲39㎡는 작은 곳까지 놓치지 않은 세심한 설계로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을 선보이는 점이 특징이다. 컴팩트한 효율적 공간 배치로 소규모 가족을 위한 단위 세대로 계획됐다. 이어 가장 많은 물량이 포진한 전용 ▲49㎡는 분리형 2룸 구조로 효율적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복도 수납공간을 강화해 수납 효율을 높였다.

다음으로 전용 ▲59㎡A는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ㄷ’자형 주방 설계로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강화했고, 안방에 부부 욕실도 별도로 들어선다. 전용 ▲59㎡B는 대면형 주방 설계로 거실과 연계돼 넓은 공간감을 연출했다.

이어 전용 ▲75㎡A는 안방에서 2개 방향으로 조망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75㎡타입부터는 현관에 현관창고가 있어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용 ▲75㎡B는 발코니가 개방형으로 설계된 점이 돋보인다.

또 전용 ▲84㎡A는 판상형 구조다. 무상 선택으로 알파룸을 팬트리룸으로 변경할 수 있고, 넓은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제공하며 현관 양면 수납공간, 주방 수납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84㎡B는 2면 개방형 구조로 개방감을 확보했고, 개방형 발코니가 들어선다.

펜트 하우스로 선보일 전용 113㎡는 A와 B타입 모두 널찍한 개방형 발코니로 설계된다. 전용 ▲113㎡A는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고, 넓은 알파룸 공간으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주방과 복도에 풍부한 수납공간이 예정됐다. 전용 ▲113㎡B는 광폭 거실로 설계됐고 넓은 드레스룸 확보로 고급스러운 파우더룸 구조를 형성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세대 내뿐만 아니라, 공용부분도 신경 썼다. 일반적으로 페인트로 마감하는 엘리베이터 홀, 복도, 바닥 등 공용부도 전체 층을 포세린 세라믹 타일로 마감해 한층 고급스러운 아파트로 계획됐다. 또 주차 대수는 광명뉴타운 내 최고 수준으로 설계했고, 건폐율은 광명뉴타운 분양 단지 중 최저 수준으로 쾌적한 동 간 거리를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소형부터 대형까지 평면이 다양하다는 점은 수용 가능한 수요층의 폭도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는 회전율을 높이고, 나아가 프리미엄 형성에도 도움될 것”이라고 의견을 말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에서는 지역과 공생하는 사회적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개관일로부터 3일간은 상담 고객들에게 ‘블라인드 데이트 북’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내부 카페테리아에서는 광명시 장애우 청년들이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