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트핀(ArtFin)', 신라호텔 아트페어 GIAF(지아프)에 참가

'아트핀(ArtFin)'이 오는 30일 신라호텔에서 개막하는 호텔아트페어 GIAF(지아프)에 갤러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아트핀은 TGS그룹이 예술 관련 사업을 위해 지난 2월 설립했으며 예술(Art)과 금융 기술(FinTech)을 결합, 미술시장에서 새로운 모델을 개척하고 있다.

GIAF(지아프)는 국내에서 20회 이상을 운영하며 아트페어를 운영해 온 더코르소 아트페어가 브랜드를 새로 구축한 것으로 창간 70주년을 맞은 코리아헤럴드가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한다. 이번 신라호텔 아트페어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에 걸맞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하태임 Moon Jar, 달항아리 1(아트핀 제공)

이번 GIAF(지아프)는 그동안의 경력과 실적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호텔인 신라호텔에서 60여개 국내를 대표하는 갤러리, 300여명의 작가, 1800여점의 작품이 출품하는 동북아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가 될 전망이다.

아트핀은 올해 2월 설립하면서 청담 커뮤니티 센터를 개소하면서 아트 커뮤니티·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좀 더 개방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미술시장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또한 5월에 코리아헤럴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미술품 전시, 기획, 판매, ▷신진작가 발굴 및 육성 ▷씨캐시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미술품 NFT 발행 및 판매 ▷미술품 STO 사업 추진 ▷국내외 홍보 및 마케팅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 영역에서 한국의 미술시장 발전을 위한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하기로 한 바 있다.

아트핀 관계자는 이번 GIAF(지아프) 행사 참가의 의미를 “코리아헤럴드와 미술시장 발전을 위한 보조를 맞추면서, 아트핀과 아트핀 소속 작가들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로 삼고, 보다 공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라고 전했다.

tig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