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 전남대서 명예경영학박사 받아
용지관 컨벤션홀서 학위 수여식
주택 산업·지역경제 발전 공로
지역사회 장학금·나눔문화 선도
정창선 중흥그룹회장이 28일 전남대 용지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사진 왼쪽부터 곽상현 대학원장, 안양임 여사, 정창선 회장, 전남대 정성택 총장, 김재호 경영대학장 [중흥그룹 제공]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이 전남대학교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전남대학교는 28일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에게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전남대는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공헌에 앞장 선 정 회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이날 전남대 용지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전남대 정성택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 광주상공회의소 임원진 및 대한주택건설협회 등 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해 정 회장의 학위수여를 축하했다.

전남대는 정 회장이 1960년대 건설업에 입문후 주택 건설 현장에서 법과 원칙을 지키는 모범적인 자세로 양질의 시공을 지휘해 10만호 이상의 주택을 공급하는 등 주택보급 및 주택산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 대한주택건설사업협회 광주전남 지회장, 대한건설협회 광주광역시회 회장,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등을 역임하며 호남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와 중흥그룹을 재계순위 20위로 성장시키는 등 정 회장의 높은 경영철학을 인정해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정 회장은 1983년 중흥그룹의 전신인 금남주택건설을 설립한 이래 ‘중흥S-클래스’라는 브랜드의 민간 공동주택 등을 공급하는 등 종합 건설그룹으로 성장시켰다. 협력업체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동반 성장위’에 100억원을 출연 건설업종의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과 ESG교육 등을 지원했다.

정 회장은 대통령 표창, 한국을 빛낸 기업인대상, 광주시 표창장, 광주상의 상공 대상, 광주시 시민 대상 등을 수상했다.

정 회장은 광주 최초로 가족 4인이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는 등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나눔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중흥장학회를 통해 매년 지역 고교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정성택 전남대 총장은 “정창선 회장은 중흥그룹이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등 친환경 공법으로 성실 시공에 전력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면서 “현재도 기업의 운영과 지역 사회 봉사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계신 점을 높이 평가해 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창선 회장은 “전남대학교는 호남을 대표하는 국립대학으로 성장했고 그 위상은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최고 대학으로 우뚝 솟아 있다. 미래 산업수요에 특화된 인공지능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등 혁신의 중심에 자리한 훌륭한 대학에서 명예경영학 박사학위를 받는 것을 크나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중흥그룹도 지역을 위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소명을 다하고, 수많은 인재가 찾아오는 명품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서인주 기자

si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