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험 궁금증, 보미에게 물어봐”…리치앤코 보미의일기 816만뷰
[리치앤코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인슈어테크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대표 한승표)는 2021년 6월 첫선을 보인 보험 웹툰 ‘보미의 일기’가 2년 만에 누적 조회수 816만뷰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보미의 일기’ 월 방문자(MAU) 수는 네이버 포스트 기준 4만3000여명으로, 연재 초기 1만5000여명에서 급증하며 보험 분야 특화 웹툰으로 자리매김했다.

‘보미의 일기’는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인 굿리치 앱 내 질문 답변서비스를 통해 한 주간 문의가 가장 많았던 질문을 소재로 채택해 웹툰으로 제작된다.

최근에는 28일부터 시행되는 ‘만(滿) 나이’와 ‘보험 나이’에 대한 주제를 다뤄 고객들의 궁금증 해소를 도왔다.

만 나이가 시행돼도 보험계약 시에는 보험 나이가 변함 없이 적용되기 때문에 상품 가입을 계획중인 고객이라면 미룰 필요 없이 자신의 부족한 보장을 조금이라도 일찍 보완하는 편이 낫다는 내용이다.

이밖에도 ‘정신과 진료기록 있으면 보험 가입시 불리?’, ‘보험금 지급이 늦어질 때 50%라도 먼저 받으려면?’, ‘운전경력 인정받으면 보험료가 줄어든다?’, ‘한의원 진료비도 실비 청구가 된다?’, ‘CI보험, 무조건 해지가 답?’ 등 고객 궁금증이 많은 보험 관련 정보들을 제공했다.

이병관 리치앤코 브랜딩그룹 상무는 “누구나 알기 쉽도록 보험 정보를 전달하는 부분이 전 세대를 아우르며 어필하는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보험소비자간 정보 간극 해소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미는 ‘보험과 Me’의 합성어로 ‘보험은 Me(나)만 믿고 따라와’라는 의미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검색 창에서 굿리치를 입력하면 확인 가능하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