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하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최종 선정
인하대학교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하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이하 라이프2.0)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라이프2.0은 성인학습자에 친화적인 대학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한 1주기 라이프(2019~2022년)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성인학습자의 대학 진입을 확대하고 대학 내 평생교육체제 고도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하대는 라이프2.0 2유형에 해당하는 고도화형에 최종 선정됐다. 사업 기간은 총 2년(2023~2025년)으로 올해 평균 10억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된다.

인하대는 성인학습자의 기초교육 강화, 성인친화형 비학위과정 확대, 대학 간 평생교육 공유협업 플랫폼 구축 등 평생교육체제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인하대 미래융합대학은 변화하는 산업수요에 발맞춰 2024학년도부터 선발할 예정인 정원 30명 규모의 반도체산업융합학과를 신설한다.

반도체 후공정 분야 등 지역사회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연구 능력을 갖춘 반도체 공학인재를 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융합대학은 미래기술 지향형 인재 양성,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모델 구축, 산학협력기반 지역 성장동력 창출을 목표로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