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상] ‘같은 팀에 또 걸려…’ 경찰보고 급후진, 추격전 벌인 만취 운전자 결국 ‘구속’
[경찰청 유튜브]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 서울 동대문구에서 음주단속을 피해 오토바이·택시 등과 충돌하며 도주하던 운전자가 경찰과 추격전을 벌인 끝에 잡혀 결국 구속됐다. 면허취소 중이었던 이 남성은 공교롭게도 같은 팀 경찰에 의해 또 적발됐다.

19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9일 음주운전을 하던 남성 A씨는 경찰과 추격전을 벌이다 잡혀 뺑소니·난폭운전·음주교통사고·무면허 등의 혐의로 구속됐다.

[경찰청 유튜브]

경찰청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도로를 가로지르며 추격 START’라는 제목의 영상을 보면 이날 오후 9시 40분께 A씨는 음주단속 지점에 진입하다 검문 중인 경찰관을 보고 급히 후진을 시도한다.

A씨는 뒷 차량과 충돌한데 이어 도로를 가로지르며 도주해 경찰은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상황으로 판단하고 순찰차가 출동, 차량을 추격한다.

도로를 가로지르며 질주하던 A씨는 오토바이와 택시까지 들이받았고 경찰이 신호로 멈춰있던 도주 차량을 발견하고 앞을 가로막는다.

[경찰청 유튜브]

A씨 차량은 순찰차와도 충돌했고 경찰이 하차 후 음주측정을 한 결과 면허취소(혈중알코올농도 0.08%)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과거에도 같은 팀 경찰관에게(동대문경찰서 교통안전계 4팀)도 단속돼 지난달부터 면허가 취소된 상태였다”며 “뺑소니·난폭운전·음주교통사고·무면허로 결국 구속됐다”고 밝혔다.

[경찰청 유튜브]

이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경찰관님들 항상 몸조심하세요”, “경찰분들 고생하셨다”는 응원과 함께 “경찰이 목숨 걸고 잡으면 뭐하나”, “처벌이 너무 가벼워서 음주를 우습게 본다”, “잠재적 살인마다” 등의 반응이 오가기도 했다.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