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양가 상승세 속 합리적인 분양가 갖춘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 인기

 


수도권 민간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격이 1년 새 11% 상승한 것으로 집계되면서, 합리적인 분양 조건으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가 본격 분양에 나서고 있다.

15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공개한 민간 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조사에 따르면, 5월 말 기준 수도권 민간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2,223만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월 대비 0.79% 상승, 작년 5월 대비 11.07% 상승한 금액이다.

실제 5월 수도권에서 공급한 단지들은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84㎡에서 분양가가 10억원을 웃돌기도 했다.

지난달 경기도 의왕시에서 공급한 ‘인덕원 퍼스비엘’ 전용면적 84㎡A의 분양가(최고가 기준)는 10억7900만원이었다. 경기도 광명시에서 조성되는 ‘광명자이더샵포레나’ 역시 전용면적 84㎡B 분양가가 최고가 기준 10억4550원으로 책정됐다.

하반기에도 분양가 상승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내 집 마련을 서둘러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최근 미국의 기준금리 추가 인상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국내 기준금리도 변동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공사비, 인건비 인상을 감안하면 앞으로 분양가격은 더욱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거나 다양한 분양 혜택으로 실질적인 분양가 인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들을 중심으로 상반기 내 분양하는 단지를 선점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합리적인 분양 조건으로 수요자들의 부담을 확 낮춘 단지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DL이앤씨가 16일(금)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으로 2회차 분양에 나서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으로 용인 남사읍에 조성될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호재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왔다.

실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앞서 공급한 1회차(437세대)가 보기 드문 중대형 웰빙 단지 조성과 대규모 개발 호재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한 바 있다.

금회 2회차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의 3.3㎡ 당 평균 분양가는 1,596만원으로 책정됐다. 전용면적 99㎡ 기준 5억8,006만원~6억2,155만원 선으로, 인접한 목동 A 단지의 전용면적 84㎡(실거래가 7억~7억6000만원)와 비교해도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다양한 분양 혜택으로 수요자 부담을 낮춘 점도 장점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의 분양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10%, 잔금 80%로 계약자는 중도금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2회차 청약 당첨 계약자에 한해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계약금은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진행돼 실질적인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가격 상승이 기대되는 대형 개발 호재를 품은 점도 인기의 요인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용인시 남사읍 일원과 지리적으로 인접해 그에 따른 수혜 효과를 가장 먼저 누릴 전망이다.

지난 3월 정부는 시스템 반도체 특화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경기도 용인 남사읍 일대를 선정했다. 정부는 이곳을 인접한 화성, 평택, 이천, 기흥 등 기존 반도체 생산단지, 성남 판교의 팹리스(fabless·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 밸리와 묶어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로 조성하겠다는 구상이다.

최근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스템 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사업시행자로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LH에서 각종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발주하면서 이르면 오는 2026년부터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공인 중개업소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는 반등세에 접어든 동탄2신도시를 합리적인 분양 조건으로 입성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알려져 수요자 반응이 뜨겁다”라며 “더욱이 최근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서 ‘e편한세상’ 브랜드 공급은 이번이 마지막으로 알려져 수요자들이 빠르게 선점에 나설 것”이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 일정에 나선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금번 2회차 분양에서는 363세대를 공급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주택전시관 오픈 3일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둘러볼 수 있는 현장 투어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 패키지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