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하이마트, 에너지 고효율 가전 등 최대 30% 할인
모델이 냉방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이달까지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높거나 절전 기능을 탑재한 가전을 할인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여름철에 수요가 높은 냉방가전, 제습기, 정수기, 음식물처리기 등 인기 품목을 모아 가격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캐시백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에어컨·선풍기·제습기는 대표적인 여름 필수 가전이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간(2020~2022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에어컨·선풍기의 6~7월 매출이 연간 매출 중 약 50~70%에 달했다. 이와 더불어 제습기·음식물처리기도 여름 수요가 높은 품목이다. 같은 기간 제습기와 음식물처리기의 매출은 각각 연간 매출의 약 50%와 25%를 차지했다.

올 여름은 특히 고효율 가전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대표 냉방가전인 에어컨은 올해 들어(1월 1일~6월 11일) 고효율 상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6배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트렌드를 고려해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등 인기 브랜드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에어컨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휘센타워’, 캐리어 ‘에어로 A’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에 캐시백 혜택,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최대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력 소비량이 비교적 적고 에어컨과 함께 쓰면 냉방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도 인기 상품과 신상품들을 혜택가에 제공한다. 쿠쿠전자와 신일전자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3만원 상당 롯데모바일상품권 또는 엘포인트(L.POINT)를 제공한다.

여름에 많이 사용하는 제습기와 음식물처리기도 에너지 고효율·절전 기능 탑재 모델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제습기는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20ℓ)’, 캐리어 ‘클라윈드(20ℓ)’, 위닉스 ‘뽀송(17ℓ)’ 등 에너지 고효율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뿐 아니라 모바일상품권·엘포인트 증정을 더해 최대 17%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 절전 기능이 탑재된 쿠쿠전자·스마트카라의 음식물 처리기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수기도 주말이 낀 16~19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행사 상품인 쿠쿠전자 ‘100ºC 끓인물 정수기’, LG전자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등을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10만원 증정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은정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고물가, 전기요금 인상 이슈 등으로 실속 소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가계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고효율, 절전형 상품 위주로 여름 냉방 가전 행사를 준비했다”며 “롯데하이마트에서 다양한 상품을 비교 구매하시고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