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 “이동관 자녀 학폭논란, 정순신 ‘더글로리 사태’도 부족했나”
“내정 즉각 철회하라” 촉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세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보가 신임 방송통신위원장에 내정된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정부여당은 정순신 사태, ‘더글로리’ 사태도 부족했던가”라고 맹공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으로 현실은 픽션을 능가한다는 말을 실감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동관 특보 자녀의 학교폭력 논란을 직격하면서 내정을 즉각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그는 “최초로 ‘핵관’(핵심관계자)라고 불렸던 MB(이명박) 정권의 최고 실세인 이동관 특보 자녀가 당시 하나고 학폭(학교폭력)의 최고 가해자였다는 말이 나돌고 있다”면서 “정순신 사태와 비교가 안 되게 심각한 학폭이었는데 학폭위원회가 열리지도 않았고 가해자는 전학 후 유유히 명문대에 진학했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일단락 된 사건이니 문제가 없다고 이야기하는데,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는 국민께서 판단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또 “이동관 특보는 MB 정권의 언론 탄압 선봉장이었다”고 비판하면서 “2009년 9월 손석희 전 앵커가 100분 토론에서 하차했고 2010년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 김우룡 이사장이 이른바 ‘큰 집’에 불려 갔다 온 다음에 MBC 인사가 이뤄졌다. 감사원 감사로 정연주 전 KBS 사장도 내쫓았다”고 말했다. 그는 “내정을 즉각 철회하도록 촉구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 2년 차에 들어섰는데 민생에 피멍이 들고 있다. 곧 라면·김밥 1만원 시대가 오지 않겠냐는 자조 섞인 한탄도 있다”면서 “수수방관해온 정부는 대책을 세우기는커녕 이번에는 지역화폐 예산마저 전액 삭감하겠다고 나섰다”고 지적했다.

그는 “세수가 초부자 감세로 절단이 나니까 그 문제의 해결점을 서민 지원 예산 삭감으로 찾겠다는 것”이라면서 “민생 경제 고통만 가중시키는 이 정권은 서민과 중산층에게 각자도생을 주문하고 있다. 참으로 몰염치하다, 비정하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경제가 어려울수록 서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정책 확대에 힘을 쏟아야 한다는 것이 전 세계 전문가들의 일치된 견해”라면서 “경기 불황 저성장을 타개하려면 세제 분배기능부터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도 수용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jin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