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 초고, 9월 런던 소더비 경매에

영국 록밴드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의 초고(사진)가 경매에 나왔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이 곡의 제목이 ‘몽골리안 랩소디’가 될 수 있었다는 가설을 세울 수 있는 초고다.

뉴욕타임스(NYT)는 프레디 머큐리가 쓴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가사가 적힌 초고가 오는 9월 런던에서 열리는 소더비 경매에 출품됐다고 31일(현지시간) 밝혔다. 소더비는 이 초고의 낙찰 예상가를 150만 달러(약 19억9000만 원)로 보고 있다.

이 매체에 따르면 경매에 나온 ‘보헤미안 랩소디’ 초고는 모두 15페이지다. ‘보헤미안 랩소디’의 초고에선 제목이 수정된 것을 엿볼 수 있는 흔적이 발견됐다. 초고 중 한 페이지엔 ‘몽골리안 랩소디’라는 문구가 적혔고, ‘몽골리안’이라는 단어 위에 X표를 한 뒤 ‘보헤미안’이라는 단어를 추가했다. 당초 ‘몽골리안 랩소디’라는 제목으로 곡을 쓰기 시작한 뒤, ‘보헤미안 랩소디’로 바꿨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머큐리는 작사 과정에 특정 단어를 여러 단어로 교체하는 작업을 즐겨 했던 것으로 알려져있다. 퀸 전문가인 마크 블레이크는 “머큐리가 ‘몽골리안 랩소디’라는 문구를 제목으로 고민했다는 것이 놀랄만한 사실은 아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소더비의 문서 분야 전문가인 게이브리엘 히튼은 “보헤미안과 몽골리안은 모두 같은 운을 지니고 있는 단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초고에선 “마마, 저스트 킬 어 맨(Mama, Just killed a man)”으로 시작되는 도입부 역시 “마마 데어스 어 워 비갠(Mama, There‘s a war began)이라는 가사였다는 점도 확인됐다. 고승희 기자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