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상]194명 탄 아시아나, 착륙 직전 문 열린 채 비행…“승객이 문 열어”[종합]
사고 여객기, 문 열린 채 활주로 착륙
소년체전 선수 8명 등 9명 호흡곤란 증세 병원 이송
경찰, 30대 A씨 항공법 위반 혐의로 붙잡아
26일 오전 11시49분 제주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A321 OZ8124’편 여객기에서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연합]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아시아나항공 여객기에서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49분 제주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A321 OZ8124’편 여객기의 출입문이 낮 12시45분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갑자기 열렸다.

당시 상황을 담은 영상에는 비행 중인 여객기 안으로 바람이 들어와 승객의 머리카락과 시트 등이 심하게 휘날리는 광경이 고스란히 담겼다.

26일 오전 11시49분 제주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A321 OZ8124’편 여객기에서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연합]

해당 여객기에는 194명의 승객이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승객 중에는 오는 27일 울산에서 개최 예정인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하려던 제주도 초.중등 선수 48명과 16명 등 모두 64명의 선수단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교육청은 "사고기에 탄 소년체전 선수 8명 등 9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

승객 가운데 일부는 갑작스러운 상황에 놀라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착륙 직후 응급차를 타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의식을 잃은 사람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26일 제주공항을 출발해 대구공항에 착륙하려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에서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린 사고가 나자 공항 주변에 구급차가 이동하고 있다. [연합]

대구경찰청은 사고 여객기의 출입구 문을 열려고 한 30대 남성 A씨를 항공법 위반 혐의로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대구공항에 착륙하던 아시아나 항공기의 문을 강제로 열려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라며 “비상구 좌석 승객이 본인이 비상구 레버를 건드렸다는 진술을 해 경찰에서 조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