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협,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사진=신협중앙회]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신협중앙회는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 42개 신협에서 약 42명을 모집한다.

신협은 지난해 처음 도입돼 올해 2회 차를 맞이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에게 금융협동조합의 다양한 직무 경험과 취업 지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자들이 약 두 달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협동조합의 사회적 역할과 포용금융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협중앙회는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는 신협(조합)의 서류전형과 홍보를 대행한다. 이후 참여 조합에서 최종 합격자 및 인턴십 프로그램 상세 운영 등을 결정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 등 모집절차를 거처 선발된 참여자들은 각 조합에서 마련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무 경험과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7월 3일부터 8월 25일까지 8주간 과정을 수료한 인턴에게 전국 신협 공동채용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주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신협중앙회 서류전형 면제와 함께 선물을 시상할 예정이다.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은 신협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6월 15일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 후 모집 신협에서 진행하는 최종 면접 절차를 거쳐 6월 23일 최종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이진흥 신협중앙회 경영전략팀장은 “사회로 첫발을 내디딜 준비를 하는 대학생들이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에서의 인턴십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역량을 키워나가며 업계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인턴십 기간 중 우수한 활약을 보인 참가자에게는 신협 취업 지원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니 전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