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텔-SAP ‘맞손’…클라우드 역량 확대 나서
사진은 인텔 로고. [로이터]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인텔과 SAP가 클라우드에서 더욱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SAP® 소프트웨어 구축에 나선다.

양사는 17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고객이 기존 SAP 소프트웨어 환경의 확장성, 민첩성, 통합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번 협력은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의 강력하고 안전한 SAP용 인스턴스를 제공하는 인텔의 노력을 한단계 고도화한다.

SAP 애플리케이션 성능 기준 벤치마크 측정 결과, 인텔 4세대 제온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전 세계 SAP 고객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인텔은 현재 최대 24 테라바이트(TB) 규모의 가상머신(VM)을 지원하며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를 통해 최대 32TB 규모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SAP 고객은 최대 38% 상당의 CPU 전력을 절감1하는 4세대 제온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더 빠른 처리 속도와 향상된 성능을 경험하는 동시에, 클라우드의 확장성과 유연성 등 이점도 누릴 수 있다. 고객은 이러한 기술을 토대로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보안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을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인텔의 4세대 제온 프로세서는 시중에 출시된 CPU 중 가장 많은 내장 가속기를 탑재했다. 이 프로세서는 성능을 개선하고 고객의 총소유비용(TCO)2을 낮춰 고객이 라이즈 위드 SAP를 위한 ERP(전사적 자원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스템 성능이 크게 개선되면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시스템 수가 줄어들 수 있다.

클라우드의 대규모 인스턴스 유형에 대한 협력 외에도, 인텔과 SAP는 향상된 데이터 보안 및 암호화에 대한 향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시작으로 SAP의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인 SAP HANA® 클라우드에 기밀 컴퓨팅을 활용하는 사용 사례를 확보할 계획이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