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금 창정이가 그 길을 걷고 있거든”…‘주가폭락’ 연루 임창정, 이상민은 알고 있었다?
SBS 돌싱포맨 방송화면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최근 SG(소시에테제네랄)증권 발 주가 폭락 사태에 대한 검찰과 금융당국의 조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이 사건과 연루된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의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고 있다.

임창정은 지난해 5월 SBS 방송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 방송인 이상민에 대해 “(옛날에는) 차가 늘 2,3대 정도 있었고 청담동에 으리으리한 집이 있었고 철이 지나면 1년 살다 옮기고, 또 살고 옮기고 했다”며 “청담동에 가게도 많았는데, 잘 생각해야 될게 이게 다 빚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이상민은 “그런데 창정이가 이 얘기를 왜 하는 줄 아냐”고 물으며 “지금 창정이가 그 길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창정이가 지금 사업에 돈이 많이 빠져 있다”고 받아쳤다.

그러자 임창정은 “나는 사실 오늘 상민이랑 둘이 얘기하는 줄 알고 상담 좀 해야되겠다고 왔다”며 “이렇게 빼도 박도 못할 때는 어떻게 해야는지 모르겠고, 지금 고스톱으로 얘기하면 쇼당이다. 가느냐, 마느냐”라고 밝혔다. 또 이에 이상민은 “지금 (창정이가) 많이 빠져있다. 나는 그게 보인다”며 “지금 저작권도 다 팔았는데, 더 문제가 뭐냐면 (창정이는) 애가 다섯이다”라고 했다.

SBS 돌싱포맨 방송화면

한편, 검찰은 지난 9일 주가조작을 주도한 의혹을 받는 투자컨설팅업체 H사 라덕연(42) 대표와 최측근 변모(40)씨, 안모(33)씨 등 3명을 체포했다. 라 대표 등은 투자자들로부터 휴대전화와 증권계좌 등 개인정보를 넘겨받은 뒤 매수·매도가를 미리 정해놓고 주식을 사고팔아 주가를 띄운 혐의를 받는다.

라 대표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변씨는 H사를 총괄 관리하며 의사 등 고소득 투자자 모집을 주도한 인물이다. 그는 주가조작 세력의 '수수료 창구' 의혹이 제기된 케이블 채널 운영사와 임창정 소속사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에서 각각 사내이사를 맡고 있다.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라 대표와 임창정이 공동 투자해 설립한 법인이다.

SBS 돌싱포맨 방송화면

전직 프로골퍼인 안씨는 주가조작 세력이 투자자들에게서 수수료를 회수하는 창구로 쓴 서울 강남구 골프아카데미의 대표이사다. 케이블 채널 운영사와 승마 리조트 대표이사도 맡고 있다. 주로 고액 투자자를 모집하는 역할을 맡은 것으로 검찰은 보고 있다.

수사팀은 이들이 투자와 무관한 법인을 통해 수익 일부를 수수료 명목으로 받아 범죄수익을 빼돌리고 세금을 탈루한 혐의, 금융당국에 등록하지 않고 투자자문업체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을 끌어모은 혐의도 수사할 방침이다.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