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G증권 사태’ 종목들, 드디어 하한가 탈출…큰 낙폭 속 일부는 ↑ [투자360]
[게티이미지뱅크]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發) 매물로 인해 연일 급락세를 탔던 종목들이 28일 하한가에서 벗어났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3분 현재 대성홀딩스와 선광은 전 거래일보다 각각 26.04%, 21.16%씩 급락하고 있다.

이들 종목은 지난 24일부터 전날까지 4거래일 연속 내리 하한가로 직행하다가 이날은 하한가를 벗어났다. 다만, 여전히 큰 폭의 내림세를 이어가고 있다.

마찬가지로 나흘 연속 하한가를 보였던 서울가스는 이날 1.06% 하락률을 기록해 낙폭을 크게 줄였다. 다우데이타 역시 전일보다 0.30% 떨어지며 약보합세를 나타냈다.

나머지 종목들은 상승했다. 삼천리는 전 거래일보다 3.61% 올랐고, 다올투자증권은 2.81% 상승했다. 하림지주(1.76%)와 세방(1.48%)도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무더기 하한가 사태가 차액결제거래(CFD)로 레버리지(차입) 투자를 하다가 증거금 부족으로 반대매매가 벌어지며 발생한 현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전날 이 사태와 관련된 주가조작 세력으로 지목된 업체의 사무실 및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했으며 서울남부지검도 관련자 10명을 출국금지 조치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