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스트로 문빈,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아스트로 문빈 [OSEN]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아스트로 멤버 문빈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25세.

20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10분쯤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문빈이 숨져있는 것을 매니저가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문빈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 중이다.

문빈은 2016년 아스트로로 데뷔한 뒤, 2020년엔 그룹 유닛인 문빈&산하를 결성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1월엔 문빈&산하로 미니 3집 ‘인센스’(INCENSE)’를 발매, 전 세계 18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오는 22일부턴 마카오를 시작으로 도쿄, 오사카 등 아시아는 물론 산티아고·상파울루·멕시코시티 등 남미 3개 도시로 이어지는 첫 단독 팬콘 투어인 ‘디퓨전’(DIFFUSION)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날 예정이었다. 다음 달엔 ‘제29회 드림콘서트’에도 출연할 계획이었다.

문빈의 비보가 알려지기 전인 19일 오후 10시경엔 ‘디퓨전’ 자카르트 공연은 공식 계정을 통해 갑작스러운 취소 공지를 올리기도 했다. 주최 측은 “아로하 여러분께 무거운 마음으로 고민 끝에, 피할 수 없는 돌발 상황으로 행사를 취소하게 됐다”며 “행사를 기다려주신 팬 분들께 실망과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드린다”고 했다.

문빈의 동생 걸그룹 빌리의 문수아로, 두 사람은 K-팝 대표 남매로 팬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빈소는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장지는 결정되지 않았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