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림P&P, 펄프몰드 호텔 편의용품에도 적용
하이원리조트 어메니티패키지 펄프몰드로 교체
식품용기·생활용품·가전포장재로 플라스틱 대체

플라스틱 대체소재 펄프몰드가 호텔 편의용품 패키지에도 첫 적용됐다.

펄프·제지·신소재 기업 무림P&P(대표 이도균)는 하이원리조트와 제휴, 하이원그랜드호텔 객실 내 비치된 ‘편의용품(어메니티키트) 패키지’(사진)를 펄프몰드로 전면 교체했다고 9일 밝혔다.

어메니티키트는 호텔의 고급 이미지를 좌우하는 요소로, 제품 선정부터 디자인까지 신경을 쓴다. 하이원리조트는 국내 대표 ‘웰니스관광지’로서 ‘저탄소 그린리조트’를 표방한다. 이에 맞춰 친환경 어메니티키트로 변경했다. 하이원 측은 펄프몰드 어메니티키트로 연간 약 40만개의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메니티키트 내용물 샴푸, 린스 등도 친환경 고체제품으로 교체됐다. 패키지는 플라스틱 일회용품 대신 펄프몰드로 맞춤 제작해 친환경 비건인증을 받기도 했다.

무림P&P의 펄프몰드는 천연 생펄프로 만들어져 강도와 내구성이 우수하다. 물에 강한 것은 물론 충격 보호 기능과 최대 200도까지 견디는 뛰어난 내열성도 갖췄다. 사용 후 땅에 묻더라도 분해돼 생분해성(OK compost HOME) 표지를 획득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유럽 연방위해평가원(BfR)의 안전성 테스트도 통과했다.

무림 측은 “펄프몰드는 플라스틱 대체제로 가장 주목받지만 아직 국내에선 식품용기 등 한정된 분야에 머물고 있다. 각종 생활용품, 디지털가전 포장재는 물론 다른 분야 확산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