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틀벙커 제타플렉스,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단독 팝업
롯데마트 “한정 수량, 3월 15일까지 판매”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에서 ‘스페셜 릴리즈 2022’를 홍보하는 모습.[롯데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롯데마트는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에서 다음달 15일까지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2’ 팝업 스토어를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페셜 릴리즈’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 유명 브랜드를 가진 글로벌 주류기업 디아지오에서 2001년부터 매년 출시하고 있는 내추럴 캐스크 스트랭스(원액 숙성 후 물을 섞지 않고 바로 병입하는 위스키) 컬렉션이다. 2009년 국내에 처음 선보였으며, 한정 수량만 생산되는 희소성이 더해져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반드시 수집해야 할 필수 목록으로 손꼽힌다.

보틀벙커는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다양해진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킴과 더불어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위스키 취향을 찾아가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이번 팝업 행사를 기획했다.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를 즐기는 주류 문화가 확산되며 롯데마트의 지난해 위스키 매출은 2021년과 비교해 60% 이상 증가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선보이는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2’는 희귀한 증류소의 원액을 포함해 기존 위스키와 차별화된 풍미를 가진 싱글 몰트·싱글 그레인 위스키 등 총 8종이다. 보틀벙커는 ‘스페셜 릴리즈 2022’ 테마에 맞춰 매장 내 화려하고 신비한 비주얼 공간을 구현했으며 테이스팅탭에서 ‘스페셜 릴리즈 2022’ 8종을 모두 운영한다.

또 보틀벙커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보틀벙커 전점에서 총 5회에 걸친 멘토링 클래스를 진행한다. 디아지오코리아 월드클래스 아카데미의 성중용 원장이 직접 강연한다.

정슬기 롯데마트 보틀벙커팀 MD(상품기획자)는 “보틀벙커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팝업인 만큼 위스키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이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특히 테이스팅 탭에서 한정판 8종의 위스키를 한 잔씩 합리적인 가격에 비교 테이스팅해 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틀벙커의 매력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