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관장, ‘친환경 홍삼오일 추출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알파프로젝트 ‘혈행건강’ ‘눈건강’ 2종
정과장 알파프로젝트 ‘혈행건강’. [KGC인삼공사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KGC인삼공사는 홍삼 지용성 분획 신소재(홍삼오일) 제조 기술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혈행건강’ ‘눈건강’ 제품 2종이 녹색기술제품으로 적합하다고 녹색인증사무국,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농림축산식품부를 통해 공식적으로 확인받았다.

녹색기술 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한 기술에 대한 인증이다.

인삼공사는 홍삼오일의 분리·정제를 위한 친환경 제조 시스템의 녹색성과 제조 기술의 수준 등 기술 우수성을 모두 충족했다.

홍삼오일 추출 시 이산화탄소(CO₂)를 순환 재생해 사용하고 잔존 용매 없이 순수한 원료만을 분리하여 제조 과정 중 발생하는 오염물질·온실가스 저감이 가능하다고 인삼공사는 설명했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눈건강 [KGC인삼공사 제공]

녹색기술제품은 인증된 녹색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판매를 목적으로 상용화한 제품을 대상으로 선정되며 ▷녹색기술인증 확인 ▷제품생산 가능여부 ▷품질 경영 ▷제품 성능을 모두 만족해야 한다.

향후에는 홍삼 지용성 분획 신소재(홍삼오일) 제조 기술이 적용된 정관장 제품은 물론 동인비 화장품 제품까지 녹색기술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연구기획실장은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제품을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향후에도 친환경 홍삼오일 추출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대한 녹색기술인증 제품을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새로운 친환경적 기술적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