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잔해에 깔려 숨진 딸…아버지는 손을 놓지 않았다 [튀르키예 강진]
7일(현지시간) AFP가 보도한 튀르키예 지진 현장의 모습. 남동부 카라만마라슈의 미수트 한제르가 건물 잔해에 깔려 숨진 15세 딸의 손을 잡고 앉아 있다. [AFP]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강진이 덮친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사망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무너진 건물 잔해에 깔려 숨진 딸의 손을 놓지 못하는 한 아버지의 가슴 아픈 모습이 찍힌 사진이 주목받고 있다.

7일(현지시간) AFP 통신이 보도한 사진 속에는 튀르키예 남동부 카라만마라슈에 사는 메수트 한제르가 무너져내린 아파트의 폐허 더미에 웅크리고 앉아 자신의 15세 딸 이르마크 한제르의 손을 꼭 붙잡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AFP통신에 따르면 지진 발생 당시 침대에 누워 있던 이르마크는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콘크리트, 창문, 벽돌 등 잔해에 깔려 숨졌다.

구조 당국과 시민 여러 명이 이르마크를 비롯한 잔해 속 희생자를 빼내려고 했으나, 구조대가 들어올 도로가 파괴된 데다 악천후까지 덮쳐 생존자들은 잔해 속 가족을 두고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가디언은 “사진 속 안타까운 부녀의 모습만큼 카라만마라슈의 고통을 잘 드러내는 건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시리아에서도 지진으로 자녀를 잃은 부모들이 늘면서 슬픔이 번지고 있다. 북서부 알레포주 아프린시 잔다리스 마을에서 한 시리아인 아버지가 이미 숨진 아기를 품에 안고 애통해하는 장면이 AFP 사진에 담겼다.

사진 속 아버지는 붉은색 담요로 아기를 감싼 채 폐허가 된 건물 잔해에서 벗어나는 모습이다.

이번 지진으로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숨진 이들은 81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이는 지금까지 확인된 사망자만 집계한 수치로 수색·구조 작업이 계속 진행되면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